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목 디스크

양정역통증한의원 목디스크 진료

양정역통증한의원 목디스크 진료





최근 50대 이상의 장노년층의 인터넷, 스마트폰 사용이 늘어나면서 디지털 실버족이라는 신조어까지 나타났는데요. 신세대에 맞춰가는 것은 좋지만, 스마트폰 이용시간과 빈도가 늘어나면서 목 건강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신체 전반의 노화가 시작된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하기 위해 고개를 오랜 시간 숙이는 자세는 목 주변 근육과 뼈에 이상이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대인 뿐만 아니라 장노년층에서도 많이 나타나는 목 디스크에 대해서 양정역통증한의원과 함께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목 디스크는 경추 구조물인 디스크가 어떠한 원인에 의해 탈출할여 신경을 자극해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인데요. 잘못된 자세로 인해 반복적인 경추 압박이 나타나면 디스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요 증상에 대해 양정역통증한의원에서 말씀 드리자면 목 통증, 어깨 결림, 손 저림, 구토, 두통 등이 있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목 디스크 증상에 대해 일시적인 형상으로 생각하여 오랜 시간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어깨 결림의 경우 목 디스크 증상이라고 생각 하기 보다는 단순한 혈액 순환 불균형 문제로 나타나는 것이라고 시간이 해결해 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노년층의 경우 팔을 어깨 위로 들어올리면 통증이 줄고, 목을 젖히면 더 심하게 아픈 증상 때문에 목 디스크를 오십견이라고 오인해 다른 도움을 받는 경우도 있는데요. 팔과 다리가 저리거나 목과 어깨가 시린 경우에는 목 디스크를 한번쯤 의심해보고 검진을 통해서 확실히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목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을 내려 놓고 20분에서 30분정도 꾸준히 걷기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을 하면서 바른 자세를 해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고 척추를 바르게 세워 있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만약,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에는 틈틈이 시간이 날 때마다 좌우로 목을 스트레칭 해주고, 턱을 당겨주는 운동을 함으로써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양정역통증한의원에서는 목 디스크로 고통을 호소하시는 환자분들께 한약, 침, 뜸 등을 병행하면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자목, 거북목증후군 등은 추나요법으로 교정이 가능 한데요. 양정역통증한의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추나요법은 관절 및 근육을 손으로 교정하는 방법으로 뼈의 교정에 좋습니다.





이상 양정역통증한의원과 함께 목디스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앞서 말씀 드렸듯이 목디스크에는 바른 자세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일상생활에서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목 디스크에 대해서 궁금하신 사항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양정역통증한의원 예인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상담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