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목 디스크

양정목디스크한의원 좋은 자세는

양정목디스크한의원 좋은 자세는




우리 몸에서 평소 무리를 많이 받는 신체부위 중 하나는 경추입니다.머리 무게의 5배에 달하는 하중을 지탱하는데다 무의식 중에 잘못된 습관으로 피로가 쌓이기 쉬운데요.오늘은 양정목디스크한의원과 함께 목디스크와 일상 생활에서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에 지속적으로 무리를 주는 경우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데요.그 중 대표적인 것이 목디스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목 뼈사이에서 충격을 완화하는 추간판이 손상되면서 주변신경을 자극해 발생하는 것을 목디스크라고 할 수 있는데요.목 통증 자체보다 손,팔이 저리거나 어깨통증이 나타난다는 점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주로 노년층에 발생하는 퇴행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는 목디스크는 최근 연령대가 점점 어려지고 있는데요.그 이유는 컴퓨터,휴대폰 등 잦은 저자기기 사용,업무나 학업에 치여 잘못된 자세를 오래 유지,높은 베개를 베는 습관 등으로 보고 있습니다.이런 잘못된 행동은 모 뼈에 큰 무리를 주게 됩니다.





양정목디스크한의원에 어깨통증으로 내원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목디스크는 단순 어깨통증과 비슷해 오인하기 쉬우며,목 자체가 아닌 어깨,팔 등에서 주로 나타나 도움 받을 시기를 지나치는 경우도 많습니다.어깨와 팔 등에서 통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손상된 추간판이 목 주변의 어깨관련 신경을 자극하기 때문인데요.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칭을 해도 어깨통증,손 또는 팔 저림 증상이 오랜 시간 지속되신다면 내원하셔서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이 외에도 자세에 따라 저림,통증,목 불편함이 나타난다면 중추신경인 척수까지 자극한 것으로 보고 빠른 시일내에 바로 잡아야합니다.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 하반신 마비 등 큰 문제가 발생합니다.





초기 목 디스크는 자세를 조금만 바꿔도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데요.머리를 바로 세우고 턱은 약간 안쪽 밑으로 당긴 채 가슴을 펴고 배가 안으로 들어가도록 힘을 주는 자세는 목 디스크에 가장 적게 주는 자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또한,앉을 때는 허리를 등받이에 바짝 붙이고 무릎을 90도로 세워야 합니다.


컴퓨터 또는 책상에 장시간 앉아있는 직장인과 학생들은 목을 거북이 목처럼 빼지 않아야 하는데요.책상 위에 받침대를 사용해 눈높이를 맞추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너무 오래 앉아 있거나 한곳을 응시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시간이 날 때 마다 가볍게 목을 풀어주는 스트레칭도 도움이 됩니다.


잠을 잘 때는 엎드린 자세보다 정 자세로 누워서 자는 것이 좋은데요.이때 베게는 너무 높지 않아야 하며,가능 하면 목 뼈의 각도를 살려 줄 수 있는 낮고 말랑 말랑한 베개가 목에 부담을 덜어줍니다.마지막으로 턱을 괴는 행동은 목 뿐만 아니라 얼굴 비대칭까지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자제 해야 합니다.





목디스크 환자분들은 디스크라고 하면 무조건 수술을 해야한다는 두려움에 부담감을 느끼고 통증이 와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은데요.양정목디스크한의원에서는 침,뜸, 한약,추나요법 등을 병행하여 바로 잡을 수 있게 도움 드리고 있기 때문에 오랜 시간 방치하시지 마시고 내원하셔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을 바로 잡고 예인한의원에 내원하면 극복하는 시기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목디스크에 대해서 궁금하신 부분이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예인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상담을 통해 정확한 도움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