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양정동어린이한의원 만성아토피 주의

양정동어린이한의원 만성아토피 주의






최근 어릴 적부터 아토피 증상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이 많아 많은 부모님들이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아토피를 비롯한 알레르기성 질환의 경우 유전적인 요인이 가장 크다 알려져 있지만, 최근 각종 산업화로 세상이 발전하게 되면서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물질에 쉽게 노출된 탓이라고도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물질에 자주 노출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면역력이 약해지고 몸 자체가 이런 물질에 대응하는 대응력이 낮아지게 되면서 아토피로 고생을 하는 아이들이 많아지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양정동어린이한의원에 내원하여 아토피 상담을 받는 아이들은 대체적으로 어떤 증상을 보이고 있을까요? 


아토피로 고생하다 양정동어린이한의원에 내원하는 어린이 아토피의 경우에는 쉽게 만성이 될 수 있으며, 치료가 된다고 해도 재발이 쉬운 염증성 피부질환이기 때문에 건조함이나 습진, 가려움이 동시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어린이에게 아토피가 나타나는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요인들을 고려해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현재 아이가 아토피로 고생을 하는데 가려움이 심하다면 하루라도 빠르게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 경우 가려움으로 인해 아토피가 발생한 부위를 긁기 시작하면서 치료를 진행하기 어려워지며, 해당 부위에 2차적인 감염이 생겨 더 심각한 상황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이에 양정동어린이한의원에서는 우선 이렇게 어린 아이들에게 아토피 증상이 일어나는 것을 체내의 낮은 면역력 때문이라 보고, 체내 장기의 부조화를 개선시키고 면역력을 강화시켜, 면역체계를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각자의 체질이 다르고 살아온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치료를 하기 이전에 철저하게 검진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 아토피의 경우 어떤 질환보다도 재발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피부질환이기 때문에 치료와 더불어 환경적인 부분도 세심하게 신경 써줘야 합니다. 







우선 요즘과 같은 겨울철에는 피부 보습과 더불어 실내의 습도를 적정 수준으로 맞춰주는 것이 좋으며, 평소 어느 정도의 운동이나 반신욕 등도 함께 병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진행을 하면 피부가 다시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치료에 의존하기 보다는 주변의 환경적인 부분도 세심하게 신경 써주는 것이 좋겠죠? 


오늘은 양정동어린이한의원과 함께 어린이 아토피와 관련해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치료와 관련해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예인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상담을 함께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