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부산어린이한의원 성장에 중요한 것 알아보기

부산어린이한의원 성장에 중요한 것 알아보기



요즘 중학교나 고등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을 보면 우리나라 평균 신장이 정말 많이 커졌다는 것을 실감하게 됩니다. 어른보다 머리 하나는 더 큰 아이들을 흔하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샌 남자아이들은 물론이고 여자아이들도 마찬가지로 키 성장이 더 큰 편이기도 한데요. 그래서인지 예전보다 더 다들 키에 많이 민감해져있기도 합니다.





키가 1센티미터라도 남들보다 작다면 쉽게 콤플렉스에 시달리는 것이 우리 아이들입니다. 그런 만큼 부모님들도 최대한 우리 아이가 남들보다 더 클 수 있도록 신경쓰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부산어린이한의원과 함께 아이의 키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어떤 것이고, 어떻게 해야 더 자라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사람의 키는 사춘기 직후까지 성장하게 됩니다. 사춘기는 보통 만 14세에서 15세를 전후로 찾아와 성인기에서 2~3년 이전에 종결되는 것으로 나타나는데요. 이 때 아이들은 키만 자라는 게 아니라 성호르몬 분비의 영향에 의해서 신체 자체가 어른스럽게 변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 시기를 2차성징기라고도 부르게 됩니다.


이 시기에는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왕성해지는 것은 물론이고 성장판 자극이 많이 이뤄지기 때문에 1년에 7센티미터~10센티미터까지도 자라는 비약적인 성장 추세를 보입니다. 하지만 이 시기가 지나가게 되면 성장이 둔화되기 시작하게 되기 때문에 만약 키 성장 치료를 하고자 한다면 사춘기를 놓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이 시기 키를 잘 자라게 하는 방법으로 무엇이 있을까요? 부산어린이한의원에서는 우선 좋은 영양 밸런스, 그리고 꾸준한 신체 활동이 중요하다 보고 있습니다. 키 성장에 있어서 특히 영양은 균형 있게 공급되어야만 하고, 편중된 식단 때문에 키가 덜 자라게 되거나 소아비만에 걸리게 되는 것을 막아야 하는 것입니다.





또한 아이가 꾸준히 몸을 움직일 수 있게 하되, 그만큼 질 좋은 휴식을 갖게 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고 부산어린이한의원은 보고 있습니다. 아이가 잠을 자는 동안에 뇌에서 성장 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되며, 낮 동안 움츠려 있던 성장판이 이완되기 때문에 운동만큼 휴식도 중요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우리 아이의 키 성장이 평균에 미치지 못한다고 여겨진다면 조기에 부산어린이한의원에 방문해 키 성장을 위한 한방 치료를 받아 보는 것 역시 좋은 길이 될 것입니다. 때를 놓치면 더 커지기 힘든 아이의 키, 부산어린이한의원 예인한의원에서 아이의 숨겨진 1cm를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