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발목

발목 접질렸을때 통증 해결은?

발목 접질렸을때 통증 해결은?





단풍의 절정을 구경하기 위해 늦가을 산행을 나서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산행 도중에는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만약 산길을 걷다 발을 헛디뎌 발목 접질렀을때 발생되는 통증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오늘은 예인한의원과 함께 발목 접질렸을때 통증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목 접질렸을때 통증 및 증상의 심한 정도에 따라 단계를 나눌 수 있는데요. 이때 인대가 늘어난 것을 염좌라고 하며 대체적으로 2~3주가 지나게 되면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가벼운 손상을 말합니다. 


하지만 6개월이 지나도 통증이 사라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발을 삐끗하게 된다면 발목 불안정증일 수 있기 때문에 증상 초기에 한의원에 방문하셔서 통증을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발목 불안정증은 발목염좌로 인하여 인대가 손상되면서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안정감이 떨어지게 되면서 자주 발목을 접질리게 되는 만성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목염좌가 발생한 환자들 중 약 30% 정도가 만성 발목 불안증을 겪기 때문에 발목 접질렸을때 통증이 나타나면 즉시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통증을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대체적으로 사람들이 발목 접질렸을때 라고 표현하는 발목염좌는 발목 관절의 뼈와 뼈를 연결하고 있는 인대가 끊어지거나 늘어나게 되는 것 등을 포괄적으로 의미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 바깥 복사뼈가 땅에 닿을 정도로 발바닥이 안쪽으로 발목이 꺾이게 되면서 통증이 나타나기 때문에 발목이 붓고 통증이 나타나면서 멍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발목을 접질러 통증이 나타나게 되면 일상생활에서도 큰 불편함을 겪게 되기 때문에 증상을 참고 방치하기 보다는 초기에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발목 접질렸을때 통증 해결방안에 대해 예인한의원과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발목염좌는 스포츠활동뿐만 아니라 길을 걷거나 계단을 오르는 등 일상생활 속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부상이기 때문에 발목염좌로 통증이 나타나면 이를 방치해두기 보다는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보신 후 통증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