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여성불임증상 부산불임한의원

 

여성불임증상 부산불임한의원

 

 

안녕하세요. 부산불임한의원 예인한의원 인사 드립니다. 최근에도 불임부부의 수는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불임의 가장 큰 원인은 출산 연령이 높아지는 것을 뽑습니다. 결혼을 늦게 하고 아이를 늦게 낳다 보니 초산 연령이 높습니다.

 

여자와 남자의 위험 요인은 조금씩 차이를 보이는데 여자의 경우 임신 연령이 높아지면 염색체 이상이 될 가능성도 덩달아 증가합니다. 염색체 이상이 있는 난자가 수정되면 자궁에 착상하더라도 보통 3개월 내에 유산됩니다. 그리고 남자는 나이가 많을수록 정자 수정 시 기형아의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불임이란 피임을 시행하지 않은 부부가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맺었는데도 불구하고 1년 이내에 임신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를 말합니다. 불임은 이전에 한 번도 임신을 경험하지 못한 경우를 일차성 불임이라 하고 이전에 분만에 이르지 못했더라도 임신을 했던 경험이 있더라면 이차성 불임으로 구분합니다.

 

불임은 개개인의 원인 및 증상이 다르게 보이기 때문에 구체적 원인을 진단하기 위해 여러 가지 검사를 시행하여 치료해야 하는데요. 오늘 이와 관련하여 부산불임한의원 예인한의원과 함께 여성불임증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부산불임한의원이 여성불임 증상의 원인에 대해 살펴본 바에 따르면 여성의 생식세포의 발생부터 정자와 난자의 수정, 수정된 배아의 발달, 배아의 자궁 내 착상까지 전 과정 중 어느 한 단계에서라도 이상이 생기면 불임이 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은 난소 기능 저하, 배란 장애, 난관 손상, 난관주위 유착, 자궁인자, 자궁경관 또는 면역학적 요인, 원인 불명의 난관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 중 어느 한 쪽에서 정상적으로 수정 가능한 생식세포를 만들어 낼 수 없는 선천적인 요인을 갖고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후천적 요인으로 인해 불임이 될 수 있는데요. 그 외에 여성이 자궁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특수 상황에 처한 부부는 불임을 치료하기 어렵기 때문에 입양을 하거나 생식세포를 제공 받는 등의 방법을 취합니다.

 

그렇다면 자궁 구조의 아무런 이상 문제가 없고 수정이 잘 이루어지는데 임신이 어려운 경우는 어떤 경우일까요? 대체로 착상의 문제를 뽑습니다. 수정이 잘 이루어지는데도 불구하고 자궁이 수정란을 품어 기를 환경이 아니라면 임신이 어렵다는 뜻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런 상태를 자궁이 냉하다라는 표현을 하는데요. 우리 몸은 신체 어떤 부분이든 혈액을 통하여 영양을 공급받게 되는데 아랫배 부위가 정상 순환에 필요한 온도보다 낮다면 혈관이 수축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못합니다. 이로 인해 자궁 주위는 영양 공급이 잘 되지 않고 자궁의 생리 기능이 저하됩니다.

 

또한 자궁이 냉하게 되면 순환이 느려지고 정제되다가 미세한 혈액 덩어리와 노폐물이 생겨 자궁의 정상기능을 방해합니다. 이러한 미세혈액 덩어리와 노폐물을 자궁 어혈이라고 하는데, 자궁어혈은 착상을 방해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만약 생리기간 중 생리 혈이 덩어리 지어 나오거나 어둡게 비치는 경우, 생리 시작 일 전부터 생리통이 발생하거나 아래턱에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라면 자궁어혈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가 지속되면 손발이 차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여성의 경우 손발이 차게 느껴지고 아랫배가 차다고 느끼거나, 생리 혈이 맑지 않다면 불임 및 난임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상 부산불임한의원 예인한의원과 함께 여성불임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성불임증상은 원인에 따라 약물치료, 침구치료, 좌훈요법, 뜸 등의 한방치료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하실 점이 있으시면 부산불임한의원 예인한의원을 내원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