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목 디스크

서면한의원 목뻐근함 디스크 의심된다면?

서면한의원 목뻐근함 디스크 의심된다면?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해가 갈수록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통화를 하고 문자를 하는 전화 본연의 기능은 물론이고 사진을 찍고 영상을 촬영하고 게임을 하고 업무를 보는 등 거의 웬만한 컴퓨터 이상의 기능을 할 수 있기까지 하게 된 것입니다. 


그런만큼 많은 이들이 스마트폰을 많이 의지하고 살며, 단 한시도 몸에서 떼어 놓지 않고 있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런 생활 습관이 목디스크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을 간과하는 이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목디스크라는 것은 목, 정확히는 경추 사이사이에 있는 추간판이 강한 압력에 의해서 제 자리에서 이탈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 추간판 자체를 디스크라고 칭하기도 하며, 추간판이 빠져 나오는 증상 역시 디스크라고 하게 되는 것입니다.


최근 잘못된 자세를 오래 유지하다가 목디스크에 걸려 서면한의원에 방문하는 환자들이 많습니다. 원래 목디스크라고 하면 교통사고 같은 것을 당해서 목에 큰 충격을 받아 생기는 것이라고만 생각하곤 하지만 이런 목디스크는 급성에 해당하며, 잘못된 자세만으로도 충분히 만성 디스크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간과하면 안 될 것입니다.





앞서 스마트폰을 언급하였는데, 보통 스마트폰은 양 손, 혹은 한 손으로 쥔 상태에서 목을 구부려 작은 화면에 집중하는 자세를 취하며 사용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이런 자세를 오래 유지하게 되면 경추가 예상 외로 상당한 부담을 겪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목의 각도가 1도 구부러지게 되면 경추에 걸리는 부담이 1킬로그램 정도 증가하게 된다 알려져 있습니다.


즉,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잘못된 자세가 목디스크를 유발하는 강력한 원인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처음 서면한의원에 목 통증을 호소하며 찾아오는 이들도 자신이 디스크라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다가 진단을 받고 나서야 깨닫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만약 목디스크가 오래 유지될 경우 목 통증 뿐만 아니라 감각 신경, 운동 신경의 이상도 생길 수 있게 됩니다. 추간판이 엇나가면서 척추신경을 압박하는 문제를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주로 손 끝 저림이나 어깨 저림 같은 증상이 동반될 수 있고, 더 심하게는 전신의 문제로도 발전할 수 있는 만큼 늦기 전에 서면한의원에서 진단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 심해지는 목디스크는 방치할 경우 수술 치료를 피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되지만, 방치하지 않고 조기에 치료 받을 경우 서면한의원에서의 한방 치료로도 충분히 극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목디스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디스크나 기타 다양한 통증, 관절 질환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서면한의원 예인한의원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