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허리 디스크

서면 허리디스크 치료 이제 참지 마세요

서면 허리디스크 치료 이제 참지 마세요

 

 

허리디스크가 어르신들만의 질환이라는 생각은 이제 버려야 할 때입니다. 요새는 젊은 사람들도 잘못된 자세 등에 의해서 허리디스크에 걸리는 일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굳이 큰 사고를 겪어서 허리를 삐지 않아도, 장시간 나쁜 자세로 자리에 앉아 일을 하다 보면 척추가 잘못된 형태로 굳어지게 되어 디스크를 유발하게 됩니다.

 

 

 

 

디스크 질환이란 척추에 있는 추간판이 제 자리에서 탈출한 증상을 말합니다. 추간판은 척추와 척추 사이에서 충격을 완화해주는 작용을 하는 부드러운 부분인데, 만약 갑작스럽게 넘어지거나 뭔가와 부딪히게 될 경우, 혹은 척추의 자연스러운 만곡이 흐트러졌을 경우 추간판이 제 자리에서 벗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추간판 탈출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추간판 주변의 인대, 근육이 눌려서 통증이 일어나게 됩니다. 허리를 펴거나 굽히려 할 때 제 자리에서 벗어난 추간판이 주변 조직을 눌러서 더 많은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또한 척추에 둘러싸인 신경 다발이 압박을 받아서 감각 이상, 신경 이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디스크 증상은 계속 내버려 둘 경우 더욱 심하게 악화되기 때문에 서면 허리디스크 치료 결정을 빨리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증상이 약하다면 비교적 간단한 치료를 할 수도 있지만, 정말 심각해진다면 장기적인 치료, 수술적인 치료까지 필요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서면 허리디스크 치료는 초기 치료가 가장 좋습니다.

 

 

 

 

만약 허리나 엉덩이 꼬리뼈에서의 통증이 자주 발생한다면 서면 허리디스크 치료가 필요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초반에는 허리 언저리에서만 통증이 발생하지만, 점점 통증이 주변 부위로도 퍼져가게 되고, 더불어서 다리가 저릿거리는 증상도 일어날 수 있으며, 디스크가 더 심해진다면 간혹 다리가 아예 마비되기도 합니다.

 

예인한의원에서는 서면 허리디스크 치료를 위해 환자의 체질, 증상에 맞춘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환자의 디스크 증상이 얼마나 진행되었는지, 어떤 형태로 진행되었는지, 그리고 디스크를 유발한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를 알아보면서 각 환자에게 알맞은 형태로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예인한의원의 서면 허리디스크 치료는 염증 완화와 기혈 순환 촉진을 위한 탕약, 침구 처방과 더불어서 척추의 위치를 바로 잡고 근육과 인대를 풀어 주는 물리 치료와 추나 요법을 병행함으로서 더욱 효율적인 디스크 치료 효과를 이루고자 하고 있습니다.

 

허리에 찾아오는 통증을 파스나 진통제로만 억누르려 한다면 결국 더욱 심한 증상에 만성적으로 시달릴 수 있습니다. 우리 몸 전체를 받치는 기둥과 같은 곳인 척추, 그리고 허리! 이제 예인한의원에서 디스크 문제의 원인을 짚어 보고 허리통증에서 벗어나 더 건강한 삶을 만들어가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