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목 디스크

목디스크 증상 연산동통증한의원

목디스크 증상 연산동통증한의원




겨울철만 되면 유독 목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는 추운 날씨에 야외 활동을 하게 될 경우 몸에서 뿜어져 나오는 열을 보호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목과 어깨를 움츠리는 자세를 취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움츠리는 자세가 반복되게 되면서 목덜미와 어깨가 뻐근해 지고 심해질 경우에는 목디스크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연산동통증한의원과 함께 겨울철 특히 조심해야 하는 목디스크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온이 떨어지게 되면 근육과 인대가 위축되어 작은 충격에도 근골계에 손상을 입기가 쉬워 목덜미가 뻐근하거나 무거운 느낌이 드는 경우가 있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목덜미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만성피로나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나타나는 증상이라며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목디스크 증상은 목 부위보다는 어깨 통증이 자주 발생하고 팔이 저리거나 손에 힘이 빠지는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 보다는 연산동통증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연산동통증한의원에서 목디스크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면 우선 목디스크는 원래의 자리에서 튀어나온 디스크의 일부나 척추 뼈에서 생긴 골극이 양쪽 어깨, 팔, 손으로 가는 신경을 누르게 되면서 나타나는 질병인데요. 그러므로 신경이 목 부위에서 손상을 입을 경우 팔과 손으로 통증이 뻗어나가는 방사통이 생기게 되면서 어깨, 팔, 손 전체에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디스크의 수핵이 빠져나가거나 퇴행성 경추척추증, 경추관협착증 등으로 인하여 척수가 눌리게 될 경우 대체적으로 팔의 힘이 빠지게 됩니다. 이때 척수가 눌린 정도에 따라서 한쪽 팔이 마비가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즉시 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목의 C커브가 상실되거나 일자목이 된 경우에는 목이 펴지게 되면서 혈관을 누르게 됩니다. 이때 뇌 쪽으로의 혈액순환에 장애가 발생하기 쉬운데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산소 공급이 원활치 않게 되면서 두통, 현기증,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디스크의 수핵이 중앙에서 탈추될 경우에는 목을 지나는 신경인 경수신경을 살짝 누르기만 하더라도 두통, 현기증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되어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겪게 되므로 이러한 목디스크 증상을 방치하기 보다는 연산동통증한의원에서 증상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연산동통증한의원과 목디스크 증상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최근에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사용 등으로 인하여 생활습관이 변화되면서 목디스크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평상시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목디스크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목디스크 증상을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은 연산동통증한의원인 예인한의원에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