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치/료

발목염좌 증상 교통사고후유증치료한의원

 

발목염좌 증상 교통사고후유증치료한의원

 

 

안녕하세요. 교통사고후유증치료한의원 예인한의원 인사 드립니다.

 

교통사고 관련 집계 자료에 의하면 전체 교통사고 발생건수 중 대형사고의 비중이 봄철과 여름철에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봄철과 여름철이 교통사고 발생건수가 높은 이유는 날씨가 따뜻해짐에 따라 나들이를 많이 가는 이유도 있겠지만 졸음운전의 원인이 많다고 하네요.

 

특히 오후 2~4시가 되면 점심을 먹고 나른함에 졸음운전으로 사고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 졸음을 방지하기 위한 스트레칭을 함으로써 졸음을 깨고 운전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조심을 했지만 어쩔 수 없이 사고가 난 상황이라면 교통사고로 생긴 외상뿐 아니라 교통사고후유증을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후에 나타날 수 있는 통증들을 교통사고 후유증이라고 하는데 이런 후유증은 제대로 치료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평생 통증에 시달리는 만성 질환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 중 발목에 충격이 가 나타나는 발목염좌는 가볍게 접질렸을때는 무리가 가지 않고 통증도 없지만 심하게 접질리거나 몇 번의 걸쳐 접질렸다면 발목이 붓거나 멍이 들 수 있습니다. 발목에 충격이 가해져 통증이 계속된다면 발목염좌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오늘 이와 관련하여 교통사고후유증치료한의원과 함께 발목염좌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치료한의원에서 살펴본 바에 따르면, 염좌는 관절을 지지해주는 인대가 외부 충격 등에 의해 늘어나거나 일부 찢어지는 경우를 주로 말합니다. 근육이 충격이 의해서 늘어나거나 일부 찢어지는 경우도 염좌라고 합니다.

 

이렇게 발목염좌가 생기는 원인은 해당 조직에 대한 순간적인 충격이 가해지는 것입니다. 교통사고로 인해 발목을 접질리는 것뿐 아니라 넘어지면서 발목을 순간적으로 안으로 접질리게 되면 발목을 지지하는 바깥쪽의 인대가 늘어나거나 찢어지게 되면서 발목염좌가 발생합니다.

 

 

 

 

발목염좌의 증상은 해당 부위가 빨갛게 부어오르고, 통증이 생기며 특히 해당 조직을 누르면 더 아파합니다. 피부 안쪽의 출혈로 인해 멍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해당 관절은 경직되면서 운동성이 감소하고 무게를 지탱하는 능력이 감소하게 됩니다.

 

이 발목염좌는 보통 1개월에서 2개월 사이면 좋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제대로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였을 경우 부위가 낫지 않고 만성화 상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발목을 접질렸을 때는 발목염좌의 치료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정을 취하는 것입니다. 해당 부위에 힘을 가하지 않고 최대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관절 부위의 인대가 손상된 경우에는 해당 부위를 심장보다 높게 하여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찜질을 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 손상 직후에는 해당 부위의 염증을 감소하고 통증을 줄이기 위해 냉 찜질을 하는 것이 좋으며 붓기가 어느 정도 가라앉으면 조직의 경직을 막고 혈류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뜨거운 찜질을 해줘야 합니다.

 

 

 

 

이상 교통사고후유증치료한의원과 함께 발목염좌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평소에 발목염좌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발목 주변 근력을 균형적으로 유지하고 유연성을 갖도록 하는 것입니다.

 

저희 예인한의원에서는 발목 접질렸을 때 발목염좌 치료로 환자의 통증 정도와 증상에 맞게 한약, 뜸, 침 치료 등의 한방요법으로 통증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발목을 접질렸거나 외부 충격으로 인해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 정확한 진단과 그에 맞는 치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