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치/료

부산야간진료 교통사고소화불량

 

부산야간진료 교통사고소화불량

 

현대 시대에는 사람 보다 차가 더 많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인구 수 만큼 자동차의 수도 많고 그에 따른 사고도 빈번한 게 사실입니다. 특히나 겨울철에는 길이 눈에 의해 미끄러워 지고, 온도로 인해 차가 주행 능력이 떨어진다는 등의 문제로 인해 사고가 많은데요. 교통사고 직후 외상으로 인한 고통뿐 아니라 휴유증으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교통사고 휴유증은 즉시 통증을 느끼지 못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다가 다른 증상과 함께 동반되는 경우가 많아 특별한 주의가 요구되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부산야간진료 예인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소화불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소화불량은 교통사고 휴유증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정신적 및 육체적 스트레스로 인해 신체내의 밸런스가 떨어지면서 소화 장애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통사고가 나면 신체 외부의 자극 뿐 아니라 오장육부의 자극이 가해져 긴장상태에 놓여 집니다. 그로 인해 두통 및 소화불량, 메스꺼움, 어지러움, 현기증 및 소화불량 등의 휴유증이 동반 되는데요.

 

 

 

 

말 그대로 소화불량은 음식물을 소화시키는 능력이 부족해지는 것을 얘기합니다. 소화 효소의 분비 생성이 줄어들고, 심한 경우는 소화 자체가 되지 않아 더부룩한 느낌 때문에 음식을 잘 섭취하지 못합니다. 흔히 체하는 증상과 헷갈려 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체한 것은 소화 효소의 분비는 잘 이루어지지만, 위장의 운동 기능 능력이 떨어져 음식물을 소화시키기 위해 밑으로 내려 보내지 못하는 것입니다.

 

 

 

 

즉 교통사고소화불량은 음식물의 섭취를 조금 자제해야 하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스트레칭을 통하여 몸을 완화시켜주는 것이 좋으며, 소화 장애에 도움이 되는 야채 및 과일류의 음식을 조금씩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손과 무릎을 어깨 너비로 벌린 채 엎드려 기어가는 모습을 취하여 엉덩이에 꼬리뼈를 위로 올렸다가 내렸다가 하는 고양이 자세는 복부의 장을 감싸고 있는 복부의 근육을 자극하여 내장의 움직이는 자세입니다. 이 자세를 꾸준히 하게 되면 소화불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소화불량은 음식을 섭취하면 포만감이 너무 과해져 그로 인한 불쾌감이 든다거나, 팽만감, 식사를 하기 전에 이미 포만감이 드는 증상, 오심, 이물감, 역류, 트림, 공복통, 가슴앓이, 식욕 부진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통 불규칙적인 식생활 습관 때문에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규칙적인 식생활과, 배변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섭취하고, 흡연 및 음주는 자제하도록 합니다.

 

 

 

 

또한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소화불량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으므로 가벼운 산책이나 취미생활로 인해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게 좋습니다. 이상 부산야간진료 예인한의원과 교통사고소화불량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평소 생활 습관을 많이 개선하거나 식이요법을 개선하면 소화불량은 많이 개선됩니다.

 

특히 식습관에 있어서는 식사량을 줄이고 소화에 도움 되는 부드러운 음식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식사를 마친 후 바로 눕지 말고 가볍게 걷거나 스트레칭을 통하여 소화 시키는 게 좋습니다. 또한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음식 섭취를 당분간 자제하고 호전이 되면 식사를 조금씩 해 나가는 게 좋습니다. 예인한의원에서는 신체를 안정시켜주는 효과를 주는 한약 처방과 함께 침치료 등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뜸을 통해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어 신체안정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하실 점이 있으시면 부산야간진료 예인한의원을 찾아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