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부산여성질환한의원 갱년기 치료법

부산여성질환한의원 갱년기 치료법

 

 

 

안녕하세요. 부산여성질환한의원 예인한의원입니다.

 

여성이 나이가 들면서 난소가 노화되어 난소의 기능이 떨어지면 배란 및 여성호르몬의 생산이 더 이상 이

 

루어지지 않는데, 이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이 바로 폐경이라 합니다. 대개 1년간 생리가 없을 때 폐경으

 

로 진단하며, 이러한 변화는 대개 40대 중후반에서 시작되어 점진적으로 진행되는데, 이때부터 생리가

 

완전히 없어지는 폐경이 나타난 이후의 약 1년까지를 폐경이행기, 더 흔히는 갱년기라고 하며 그 기간은

 

평균 4~7년 정도입니다.

 

 

 

 

 

 

 

폐경이행기에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생리가 불규칙해지는 것 뿐만 아니라, 여성호르몬 결핍에 의

 

한 증상이 나타나는데, 우리나라 여성의 50% 정도는 급성 여성호르몬 결핍 증상을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

 

져 있습니다. 그리고 약 20%에 해당하는 여성들은 갱년기 증상이 좀 더 심하게 나타나는데, 안면홍조와

 

함께 피로감, 불안감, 우울, 기억력 장애 등이 동반되기도 하고, 주로 밤에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수

 

면 장애를 겪기도 합니다.

 

 

 

 

 

 

 

 

그리고 갱년기 증상으로는 만성적으로 여성호르몬이 결핍되면 비뇨생식기계의 위축에 따른 증상, 예를들

 

어 질 건조감,성교통, 방광염 등이 있고, 집중장애 및 단기 기억장애, 불안과 신경과민, 기억력 감소, 성욕

 

감퇴, 피부관절계 변화, 골다공증의 진행으로 인한 골절의 증가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질 건조증과 이로 인한 성교통은 부부관계를 기피하게 할 수 있고, 성욕저하를 유발하는 원인이 되

 

고 있으며, 이러한 증상들을 모두 갱년기 증상으로 나타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갱년기 증상 치료법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만약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신다면 저희 부산여성

 

질환한의원에서 관련 치료로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는데도 불구하고 대수롭

 

지않게 여기고 방치한다면 만성적인 질병, 각종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있기 때문에 갱년기 치료를 받는 것

 

이 중요합니다.

 

 

 

 

 

 

예를들어 얼굴에 열이오르는 증상은 호르몬변화로 인한 문제가 생긴것이기 때문에 기혈순환에 좋은 침이

 

나 뜸을 이용해 치료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밖에 갱년기 치료법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

 

면 부산여성질환한의원 예인한의원에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