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발목

부산발목통증 고질적인 고민 해소하기

부산발목통증 고질적인 고민 해소하기



요새는 스마트폰을 보면서 길을 걷는 사람이 많은데요. 그런데 이런 습관은 쉽게 넘어지고 다치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특히 이렇게 부주의한 상태에서 넘어지게 되면 주로 발목을 삐게 되는데요. 만약 이렇게 발목 염좌가 일어난 상태에서 제대로 이를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적인 부산발목통증 증상에 시달리게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발목을 삐는 것 자체는 흔히 발생하는 부상이고 보통은 그 정도가 심하지 않기 때문에 심각하게 여기고 치료하는 이들이 별로 없습니다. 기껏해야 파스를 바르고 진통제 몇 알을 먹는 정도에 그치곤 하는데요. 그러나 만약 삔 부분이 계속 아프고, 붓고, 빨갛게 되었다면 이는 심각한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발목 염좌, 즉 발목을 삔다는 것은 발목이 움직일 수 있는 범위 이상으로 발목이 꺾이면서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발목의 가동 범위는 인대, 근육, 관절 등의 배치에 따라 결정되며, 따라서 염좌가 일어나게 되면 인대나 근육이 늘어나고 관절의 맞물림이 어긋날 수 있게 됩니다. 바로 이런 이유 때문에 1차적인 부산발목통증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여기에 인대나 근육 등의 손상이 이후 염증 반응을 불러오기도 합니다. 특히 염증은 제대로 염좌 치료를 하지 않았을 때 쉽게 발생하게 되며, 염증으로 인한 부종, 발진 등의 현상과 더불어서 통증 역시 더 심해지게 되기 때문에 만약 통증이 가라앉지 않고 계속 이어진다면 바로 발목 염좌를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한 번 삐게 된 발목은 다시 삐는 일이 잦아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부산발목통증 증상이 나타나고나서도 사후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근육과 인대가 헐거워지고 관절의 어긋남이 계속되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럴 경우 아주 조금만 다리를 삐끗하게 되어도 금방 염좌로 이어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염좌로 인해서 부산발목통증이 생겼다면 일단 충분히 안정을 취하는 게 좋으며, 염증 반응과 부종 등을 완화하기 위해서 냉찜질을 자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굽 높은 신발, 특히 하이힐을 신는 것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고, 염좌가 가라앉기 전까지는 걷거나 뛰는 걸 줄이는 게 좋습니다.


또한 부산발목통증이 일어나게 되었을 때 제 때 병원에 찾아가서 인대와 근육의 손상을 회복시키고 관절을 제 자리로 돌리는 것도 필요한데요. 예인한의원에서는 한약, 침 등을 통해 회복을 돕고 추나요법, 물리치료 등을 통해서 골격을 바로 잡는 것을 통하여 발목 염좌가 악화, 만성화되는 것을 막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