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치/료

부산교통사고후유증 심해지기 전에 초기 치료

부산교통사고후유증 심해지기 전에 초기 치료



겨울철에는 눈이 오고 나서 길이 미끄러워지는 일도 자주 일어나고, 또 추위 때문에 최대한 몸을 움츠려서 걷는 일도 많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주변에 차가 오는지 보행자가 주의를 잘 기울이지 못하기도 하고, 운전자 역시 쉽게 빙판길에 차가 미끄러져 아차 하는 사이 대형사고를 내는 일도 자주 일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사고 당사자들 상당수가 부산교통사고후유증에 시달리게 될 수 있습니다.





보통 교통사고는 큰 부상을 동반합니다. 그렇기에 이럴 때는 적극적인 치료와 몸조리를 하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간혹 겉으로 보기에는 부상이 가벼워 보일 때가 있기도 하며, 이럴 때는 부상 정도를 간과해 별다른 치료, 몸조리를 하지 않는 일도 잦습니다. 그러나 이런 부주의함이 부산교통사고후유증 자체를 더 심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부상이 가벼워보인다 해서 절대 후유증 예방에 신경을 놓아서는 안 될 것입니다.





교통사고가 일어나면 몸은 전체적으로 심한 충격을 받게 되고 일시적인 긴장상태에 들어가게 됩니다. 심리적으로도 이는 마찬가지라서 한동안은 우리 몸의 미세한 손상에 대해서 전혀 신경을 쓰지 못하게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서서히 사고 긴장이 풀리게 되는 사고 후 며칠에서 1~2주 정도의 시간이 흐르게 되면 서서히 부산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대표적인 후유증 증상으로는 척추 관절 부위의 통증을 들 수 있습니다. 특히 운전석에서 사고를 당했을 경우 목 통증이 심하게 일어나는데, 이는 순간적 충격에 의해 목뼈가 앞뒤로 채찍처럼 휘어졌다 제 자리로 돌아오면서 경추 손상이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또 보행자가 사고를 당했을 경우 넘어지고 부딪히면서 요추 손상이 쉽게 발생합니다.





여기에 한의학적 견지에서는 부산교통사고후유증의 발생이 어혈에 의해 일어난다 보기도 합니다. 몸에 소소하게 생긴 내부 손상은 출혈을 유발하고, 여기서 피가 점점 굳고 끈적해지게 되는 어혈이 일어나는데, 어혈은 우리 몸의 기혈 순환을 방해하는 요인이 되면서 몸 전체의 회복력을 낮추고 지속적인 통증을 유발시킵니다.





심리적으로 강한 충격에 의한 노이로제 증상이 나타나는 것도 부산교통사고후유증 증상 중 하나입니다. 괜히 불안감이나 우울증이 들 수 있고, 잠을 못 이루는 일도 종종 발생하게 되는데, 여기에 다른 후유증들에 의한 지속적인 통증이 스트레스가 되어 심리적 문제가 더 커지기까지 합니다.


이에 저희 예인한의원에서는 충격에 의한 골격, 근육 등의 비틀림 문제를 추나요법으로, 어혈은 탕약과 침술로 다스리고 있습니다. 다양한 원인에 의하여 일어날 수 있는 교통사고 후유증은 초기에 치료해야만 더 나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고민이라면 예인한의원에 방문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