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무릎염좌

양정동무릎한의원 계속 통증 있다면 방치는 금물

양정동무릎한의원 계속 통증 있다면 방치는 금물



발목 다음으로 사람들이 많이 다치는 부위가 무릎입니다. 특히 넘어지게 되었을 때, 아니면 과하게 움직이게 됐을 때 무릎이 무리하게 되어 통증이 밀려오는 상황이 자주 생깁니다. 특히 무릎은 사람이 걷고 움직일 때 많은 하중을 받는 곳이기 때문에 계속 통증을 방치한 채로 내버려 두게 되면 증상 악화가 심하게 일어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무릎이 충격을 받게 될 경우 우선 주변 인대나 근육이 늘어나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관절과 관절 사이에 끼어서 관절의 부드러운 움직임을 유도하는 반월상 손상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렇게 될 경우 걸을 때마다 관절이 제대로 맞물리지 못하고 부담이 많아지기 때문에 통증이 심해지게 됩니다.


또한 무릎염좌는 통증 말고도 붓기 등의 증상을 발생시키기도 하는데 이는 염증에 의한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관절은 반월상 같은 부분들이 중간중간 많이 껴 있는 구조다 보니 충격에 더 취약한 부위입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약한 충격에도 무릎염좌가 일어나게 되고 이 문제가 만성질환의 원인이 된다고 양정동무릎한의원은 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무릎염좌는 한 번 나았다고 해도 또 일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 번 손상된 무릎 관절과 근육 등은 예전보다 더 헐거워진 상태이기 때문에 조금만 또 다치게 되면 바로 염좌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이를 막기 위해선 맨 처음 다쳤을 때부터 양정동무릎한의원에서 제대로 무릎이 회복할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또한 무릎염좌로 자주 고생한 사람은 나이가 들었을 때 퇴행성 관절염이 더 빨리 찾아오거나 기타 다른 관절염 증상에 더 쉽게 노출됩니다. 무릎의 연골, 반월판 등은 한 번 마모되기 시작하면 자연 회복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양정동무릎한의원에서는 염좌 발생 시 일단 절대 안정을 취하는 것을 환자들에게 권고하고 있습니다.





가볍게 다친 것 같다고 생각해서 파스나 마사지 정도로만 통증을 가라앉히려고 하는 무릎염좌 환자들이 많이 있지만 당장의 통증만을 죽인다고 해서 무릎염좌의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손상된 부분이 잘 붙을 수 있도록 만들고 염증을 가라앉혀서 제대로 회복하게 해야만 앞으로도 오래 건강한 무릎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양정동무릎한의원 예인한의원에서는 무릎염좌에 좋은 한약처방과 침 요법, 물리치료, 추나요법 등을 통해서 무릎이 더 잘 회복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무릎 등 다양한 관절 통증과 운동 이상 증상이 있다면 조기에 양정동무릎한의원 예인한의원에 찾아와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 보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