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허리 디스크

허리디스크_생활 속에서 예방하자


허리디스크_생활 속에서 예방하자


최근 허리디스크 환자가 6년 사이 2배가 증가하였고, 가장 많이 입원한 환자의 질환 2위에 꼽혔습니다. 물론 이 같은 이유는 우리나라가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는 것도 한 몫을 하겠지만, 입시와 취업 그리고 취업 후 살아남기 위한 경쟁사회가 한몫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실제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으며 사무실에서 일하는 젊은 층의 디스크 환자가 늘어난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양정허리디스크한의원에서는 허리디스크를 생활 속에서 미리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젊은층의 허리디스크 증가

과학기술이 점점 발전함에 따라 생활도 편해졌지만 반대로 신체의 중심인 허리의 경우 위 통계결과에서 보신 것과 같이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생활 필수품인 컴퓨터, 스마트폰 등의 사용은 육체적, 정신적 건강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데, 특히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사용은 나쁜 자세를 불러와 척추를 휘게 하거나 틀어지게 하여 허리디스크나 퇴행성 등의 척추질환은 물론 소화불량, 두통, 생리불순, 발기부전 등의 신경 증상을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자세는 우리 척추의 건강상태를 반영하는 창과 같습니다. 나쁜 자세로 고정된 채 오랜 시간을  보내거나 잘못된 자세로 동작을 반복하는 것은 허리디스크의 지름길입니다.

 

이 외에도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장시간 사용하는 젊은 층에서는 거북목, 일자목 등이 많이 발생하는데요. 이에 따라 허리디스크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허리디스크 생활 속 예방법 

허리디스크 예방은 평소 바른 자세유지와 스트레칭만 꾸준히 해도 허리디스크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작업을 하거나 스마트폰 등을 볼 때에는 특히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특히 장시간 앉아 있을 때는 1시간 마다 허리와 목을 가볍게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장시간 운전 시 등받이는 110도 정도로 유지하고 엉덩이를 좌석 깊숙이 넣고 등을 등받이에 붙이는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고 틈틈이 휴게소에 들러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줍니다.

 

그리고 허리디스크 예방법의 숨은 방법은 바로 복장입니다. 장시간 걸을 때는 편한 신발을 신는 것이 좋고, 허리디스크 환자들의 경우 무리한 달리기 등을 하면 오히려 통증이 악화 될 수 있기 때문에 걷기부터 차근차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요즘 카메라 등을 메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 무거운 카메라 등을 메고 다니면 목디스크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메고 다니는 것보다는 들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양정허리디스크한의원 한방치료

예인한의원에서는 허리디스크 치료를 위해 침구치료, 물리치료, 부항 , 한약, 추나요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나요법은 손가락의 밀고당 기는 힘을 이용하여 허리뼈와 근육의 정렬을 바르게 해주는 치료법으로,  틀어진 뼈와 근육 및 인대를 바르게 잡아주어 통증의 원인을 해결해줍니다.

 

이 외에도 침과 뜸을 이용하여 어혈을 제거하고 기혈의 순환을 도와주어 허리통증을 완화 시켜줍니다.



어쩔 수 없는 사회분위기로 인해 젊은 층의 디스크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소식은 한편으론 안타깝기만 합니다. 물론 돈과 명예 등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 아닐까 싶은데요. 건강이 무너지는 순간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오늘 양정허리디스크한의원 예인한의원에서 알려드린 허리디스크 생활속 예방법으로 미리미리 방지를 하시고, 만약 허리디스크 발병이 의심된다면 지체마시고 내원하시어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를 권유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