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갱년기 우울증 극복방법

[갱년기 우울증 극복방법]

 

 

 

 

 

안녕하세요?
부산 양정역에 위치한 갱년기 치료도 잘하는 예인한의원입니다.
오늘은 갱년기 우울증과 극복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 우울증

 

 

여성들은 보통 40~55세 때 갱년기가 찾아오는데 이 때 여성호르몬이 줄어들어 갱년기 우울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갱년기가 찾아오는 원인은 단지 여성호르몬 생성이 중지되었다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육체적인 것은 물론이고 정신적인 부분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누구나 갱년기 우울증은 보다 현명하고 올바르게 극복할 수 있습니다.

여성 갱년기는 난소 기능이 저하되면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가 감소되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생리가 끝나는 완경에 이르렀을 때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완경과 함께 갱년기에 들어서게 되면 젊었을 때의 여성스러운 모습은 멀리가버립니다.

다소곳하고 정적이었던 말투와 행동이 남성적으로 거칠게 변하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억척스럽게 바뀐 모습은 여성으로서의 자신감을 잃게 만들어 갱년기 우울증을 나타나게 됩니다.

 

갱년기 우울증은 상실감과 정신적인 고통이 함께 하기 때문에 이겨내기 힘든 것입니다. 그래서 호르몬 약을 먹기도 하지만 이것은 부작용과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합니다.

 

 

 

 

 

 

 

 

 

 

 

 

갱년기 우울증 극복방법은?

 

 

갱년기를 극복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갱년기에는 호르몬 분비가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신체 내부의 열을 조절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외출 전 부채를 휴대하여 몸에 오른 열을 식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디건을 가지고 다니면서 더울 때는 벗고 추울 때는 걸쳐입어 몸 속 체온을 유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신장과 방광에 좋은 블랙 푸드를 많이 섭취하면 에스트로겐 분비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아랫배 단전을 인위적으로 따듯하게 해주면 자궁이 튼튼해져 호르몬이 원활하게 움직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평소에 갱년기 우울증 극복을 위해 가벼운 운동도 병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갱년기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목욕탕을 자주 다니며 물장구를 치거나 가볍게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을 습관화 하면 신체적 변화를 점검할 수 있어 자기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타월로 몸을 문지르게 되면 혈액순환을 도와줘 몸이 따듯해집니다.

 

마지막으로 갱년기 우울증을 극복하려면 혼자 애쓰는 것보다 주변사람에게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정이 화목하고 부부금실이 좋은 이들이 갱년기 우울증 극복을 잘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위 갱년기 우울증 극복방법들은 보조적인 방법들입니다.

따라서 예인한의원에서 갱년기 한방치료와 함께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인한의원에서는 갱년기 여성의 체질과 생활습관을 분석하여 한약과 침, 뜸 치료 등으로 갱년기 여성의 기혈순환을 도와주고 내부 장기의 균형을 적절하게 맞춰 주는 치료를 합니다.

 

갱년기 증상에 좋은 한약을 처방하여 갱년기로 허해진 기혈을 보충하고 신체의 불균형을 개선해주는 부작용 없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기타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갱년기증후군이란?  (0) 2013.10.16
생리통 심할 때  (0) 2013.10.10
불임의 원인 질염  (0) 2013.09.25
생리통 없애는 방법  (0) 2013.09.17
유산 후 몸조리  (0) 2013.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