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불임의 원인 질염

 

[불임의 원인 질염]

 

 

 

 

안녕하세요.
부산 양정역에 위치한 여성질환 치료 잘하는 예인한의원입니다.
질염을 방치할 경우 불임과 조산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불임의 원인 질염과 그 밖에 원인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임의 원인 질염

 

 

질염은 여성들에게 감기라고 불릴 만큼 흔한 여성질환입니다. 하지만 미혼여성의 경우에는 질염 증상이 있어도 산부인과에 가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증상을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질염을 방치할 경우 불임과 조산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질염이란 각종 균과 곰팡이, 바이러스가 질 내부에 증식돼 생기는 생식기 질환입니다. 이러한 생식기 질환의 원인은 스트레스나 과로 등으로 인한 면역저하, 불청결, 자궁경부가 헐어 점액분비가 과도해진 경우를 들 수 있으며, 잦은 세척 또한 산성도를 변화시켜 질염 발생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질염의 증상은?

 

질염의 일반적인 증상은 노란 혹은 하얀분비물이 나오고, 질분비물에서 생선비린내가 납니다. 외음부가 가렵거나 따끔거리기도 합니다. 생리 전후 질분비물에서 냄새가 나거나 누런 냉이나오기도 합니다. 질염은 가임기 여성에서 흔히 발생하지만 청소년기나 폐경기 전후 여성에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질염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다양한 합병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자궁의 염증 및 골반염 발생률증가, 불임, 자궁 외 임신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 질염에 감염되어 있는 경우에는 유산, 조산, 자궁내막염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질염을 예방하려면 타이트한 옷은 자제하고, 외음부의 청결과 통풍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질 세정제는 향과 거품이 없는 약산성 제품을 사용합니다. 통풍이 안되는  팬티라이너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고, 방광염과 질염이 잦은 여성의 경우 비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밖에 불임의 원인들은?

 

여여성불임의 원인은 대표적으로 자궁이 차서 생깁니다. 예를 들면 닭이 알을 부화시키려면 따듯하게 품어줘야 하듯이 자궁이 차면 아이가 들어서지 않는 것이 자연의 섭리입니다. 불임 여성의 대부분은 손발이 차거나 아랫배가 냉한 여성들입니다. 특별한 이상이 없고 배란도 잘됨에도 불구하고 임신아  안 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입니다.

 

또다른 여성 불임의 원인 바로 어혈입니다. 아랫배가 냉하여 혈액순환이 잘 안 돼 어혈이 뭉쳐 생리불순과 배란장애, 자궁근중 등의 질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처럼 불임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여성들의 불임문제는 대부분 자궁과 난소의 문제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인한의원의 불임 치료

 

 

예인한의원의 한방 불임치료는 불임의 원인에 따라 그에 맞는 한약을 처방하고 침, 뜸, 부항을 사용합니다.

 

불임의 원인이 되는 어혈을 제고하고 자궁을 따듯해주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불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여성들은 자궁이 따뜻하도록 몸의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소에 무리하지말고 적당한 휴식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임 때문에 걱정되신다고요?
예인한의원에서 상담과 진료를 받아보세요~

 

 

 

 

'기타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리통 심할 때  (0) 2013.10.10
갱년기 우울증 극복방법  (0) 2013.10.01
생리통 없애는 방법  (0) 2013.09.17
유산 후 몸조리  (0) 2013.09.10
생리불순 한의원_부산한의원  (0) 2013.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