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오십견

어깨 통증 원인, 오십견 증상초기는?

어깨 통증 원인, 오십견 증상초기는?




봄철에는 어깨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처럼 어깨를 다치지도 않았는데 어깨가 아프고 시간이 갈수록 어깨 통증이 지속될 경우에는 오십견 증상초기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오십견은 별다른 외상 없이 어깨가 아프고 그로 인하여 운동이 제한되는 질환을 의미하는데요. 


오늘은 어깨 통증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오십견 증상초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에는 오십견을 50대 이후에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하여 오십견이라는 명칭으로 불렸지만 최근 운동부족이나 과도한 스트레스 또는 잘못된 자세 등으로 인하여 젊은 층에서도 오십견 초기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젊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어깨 통증이 나타나면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 보다는 오십견 증상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기 때문에 어깨 통증 초기에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십견은 어깨관절의 퇴행성 변화로 생기는 질환인 만큼 특별한 외상 없이 관절 운동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운동 제한을 유발하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증상초기에는 어깨가 뻐근하고 결리는 정도의 어깨 통증이 나타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을 방치할 경우에는 어깨 통증이 심해지게 되면서 가벼운 움직임에도 제한이 생겨 일상생활에서도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한방에서는 어깨 통증 원인을 어혈로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은 낮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나 대체적으로 밤에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수면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어깨 통증으로 인하여 수면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에는 오십견 증상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기 때문에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어깨 통증 원인을 파악한 후 어혈을 제거하여 기혈의 순환장애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어깨 통증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오십견 증상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오십견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상시 바른 자세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으며 규칙적인 생활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어깨 통증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경우에는 방치하기 보다는 증상 초기에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오십견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어깨 통증을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은 양정동 예인한의원에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