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오십견

오십견 증상 해결하기

오십견 증상 해결하기




습한 날씨에만 관절에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기온이 떨어지게 되더라도 관절에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는 추운 날씨로 인하여 관절과 근육이 경직되고 주변혈관이 수축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에 근육이 뭉치게 되면서 통증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러한 통증 중에서도 50세 쯤에 어깨에 통증이 생긴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 오십견이 있는데요.  


오늘은 예인한의원과 함께 오십견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깨의 관절낭에 염증이 발생되고 유착되면서 통증이 심해지고 염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면서 관절낭의 섬유성 변화를 가져오면서 굳게 되는데요. 이때 잘 움직일 수 없고 굳은 관절 자체가 통증을 다시 유발하는 악순환이 발생하게 되는 것을 오십견이라고 합니다. 


또한 어깨에 심한 통증이 발생될 뿐만 아니라 관절 운동에도 제한을 보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겪게 되므로 오십견 증상이 나타나면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십견은 어깨에 나타나는 통증으로 인하여 아픈 어깨 쪽으로는 누워서 잠을 잘 수도 없고 머리를 빗거나 단추를 잠그는 등 일상적인 동작을 할 때에도 통증이 심해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이러한 오십견 증상은 대체적으로 어깨의 무리한 사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뇨병, 부신질환, 갑상선질환 같은 전신질환이나 목디스크, 뇌출혈과 같은 외인성질환 또는 회전근개 건염, 회전근개 파열, 석회성 건염과 같은 내인성 질환으로 인하여 이차적으로 오십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특별한 원인 없이도 오십견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오십견 증상은 목디스크 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혼동하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어깨 부위에 발생하는 질환들을 오십견 증상으로 오인하여 치료시기를 놓치게 될 경우 치료가 어려워 질 수 있기 때문에 통증이 나타나면 참거나 방치하기 보다는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예인한의원과 함께 오십견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십견은 증상이 나타나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하게 되기 때문에 증상을 방치하기 보다는 증상 초기에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오십견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오십견 증상을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은 예인한의원에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