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생리통한의원 어디가 좋나요?

생리통한의원 어디가 좋나요?


월경을 시작한 여성이라면 생리통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생리통은 배가 직접적으로 아프기도 하지만 두통이나 요통 또는 신경예민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어 월경 주기에는 신체 변화를 꼼꼼히 살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오늘은 생리통한의원과 함께 생리통에 주의해야 하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말하는 생리통은 생리 전후로 하복부나 치골 부분에 나타나는 통증을 말하는데요. 대부분은 자궁이나 난소에 큰 문제가 없이 원발성으로 나타나는 생리통이 많습니다.


월발성 생리통 즉 일차성 생리통은 초경을 한 후 1~2년 안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생리하기 직전이나 또는 생리 후 2~3일 동안 통증이 나타납니다.

 

 


한편 이차성 생리통은 골반 안의 장기에 문제가 있을 때 발생하는 것으로 생리가 시작하기 1~2주 전부터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으며 월경이 끝난 후에도 통증이 유지되기도 합니다.


만약 자궁 내막증이나 골반염, 난관염, 난소 낭종 등의 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 이차성 생리통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만약 생리통 기간이 오랜 시간 유지된다면 위와 같은 질환을 의심해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생리통한의원 예인한의원에서는 생리통이 얼마나 지속되었는지에 따라서 치료 방법을 달리하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여성들이 생리통이 있어도 빠르게 치료를 받지 않고 장시간 방치한 후 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 때는 치료 기간이 더욱 길어질 뿐만 아니라 재발의 위험성도 높기 때문에 가능한 한 통증이 발생한 후 즉각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으며 중,고등학생 때부터 통증을 가지고 있었다면 성인이 된 후에는 더욱 몸에 관심을 기울이며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생리통이 발생했을 때 진통제를 먹으며 버티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는 근본 원인의 해결책이 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한의사와 먼저 상담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오랜 시간 생리통을 가지고 계셨다면 생리통한의원 예인한의원으로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토피 관리법 알아보기  (0) 2015.07.03
소아비만 성장방해 원인  (0) 2015.07.02
임신초기 유산증상 피하려면  (0) 2015.06.26
남성갱년기 치료하려면  (0) 2015.06.24
불임증상 파악하는 방법은?  (0) 2015.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