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남성갱년기 치료하려면

남성갱년기 치료하려면


일반적으로 갱년기는 40대 이후의 여성들이 폐경을 겪으면서 가지게 되는 질환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갱년기 증상은 여성들은 물론 남성들에게도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여성 갱년기와 마찬가지로 남성갱년기도 호르몬의 변화가 나타나면서 정신적으로도 고통이 생길 수 있어 유의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예인한의원과 함께 남성갱년기 치료하려면 어떤 방법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들에게 갱년기 증상이 나타날 때는 가장 우선적으로 성 기능에 문제를 가져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부분 사춘기에 남성 호르몬이 급격하게 분비되면서 약 35세 전후로 매 년 감소하게 됩니다.


남성호르몬의 감성은 갱년기와 성 기능을 장애를 가져오기 때문에 실질적인 남성의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숙지하셔야 합니다.

 

 


우선 남성갱년기 증상에는 탈모가 있는데요. 남성들의 탈모는 유전 또는 호르몬 변동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남성 호르몬의 변동으로 나타나는 남성형 탈모는 모낭 세포의 특정 부분에 영향을 미치면서 나타나는데요. 만약 탈모가 진행되고 있다면 남성 갱년기를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남성 호르몬이 감소하기 시작하고 약 40~50대에 들어서면 본격적으로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대부분 성욕이 감소하거나 또는 피로도가 증가할 수 있고 우울하거나 무기력하는 등 정신적인 문제도 나타납니다.

 

 


이 때의 정신적인 문제를 치료하지 않을 경우 자칫하면 술이나 담배 등에 의존하게 되면서 신체에 해를 입힐 수 있으며 술로 인한 체지방의 증가는 여러 가지 성인병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남성 갱년기 증상이 나타났다고 판단이 될 때는 즉각적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데요. 남성갱년기 치료를 위해서 예인한의원에서는 남성의 활력을 도울 수 있는 약침과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또한 심리적인 안정은 물론 성 기능의 개선을 위해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약침을 처방하고 있는데요. 만약 탈모나 또는 심리적인 문제, 만성 피로 등의 남성 갱년기 증상이 나타났다면 예인한의원과 남성갱년기 치료를 상담 받으시고 극복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기타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리통한의원 어디가 좋나요?  (0) 2015.06.29
임신초기 유산증상 피하려면  (0) 2015.06.26
불임증상 파악하는 방법은?  (0) 2015.06.23
자궁근종증상 있다면?  (0) 2015.06.19
피부질환 종류 무엇이?  (0) 2015.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