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팔꿈치 엘보

관절염 치료 통증 예방하기

관절염 치료 통증 예방하기


한 자세로 오래 유지할 때는 손목이나 발가락, 팔꿈치 등 관절이 빳빳해지면서 움직이기가 어려워지는데요. 이와 같은 관절염 강직 증상은 초기에 진료하지 않을 경우 점점 강직되어 있는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들어서는 20~30대의 젊은 세대의 올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 관절염 증상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예인한의원과 함께 관절염 치료 통증 예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직된 관절염은 일반적으로 자가 면역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데요. 자가 면역질환은 정상 상태가 아닌 면역 세포가 우리 몸 안의 세균 또는 바이러스에 대항하지 못하여 몸을 공격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위와 같은 자가 면역질환 문제 외에도 스트레스나 또는 과로 등도 관절염을 야기할 수 있어 젊은 세대의 경우 생활 개선이 필요합니다.

 

 


예인한의원에서는 관절염 치료를 위해서 통증을 줄이며 몸의 전체적인 균형을 맞추기 위한 한의학 요법을 진행하는데요. 자가면역 질환으로 인한 관절염은 체내의 면역력을 향상해줄 수 있는 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


몸 안의 면역력이 향상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바이러스나 세균에 대항할 수 있는 힘이 생기고 이는 곧 관절염의 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한편 많은 사람들이 관절염 치료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 약물치료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약물 치료는 즉각적인 효과를 가져다 주더라도 본질적인 면역 체계를 개선해주지 못하기 때문에 또 다시 관절염이 재발할 수 있습니다.


즉 재발하는 관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신체, 뼈를 만들어 가는 것이 바람직하며 이를 위해서 예인한의원에서는 환자와 꼼꼼한 상담을 통해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한약 등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또한 몸 안에 쌓인 각종 독성이나 노폐물을 배출하여 한약 효과가 더욱 드러날 수 있도록 돕고 있는데요. 관절염 치료를 위해 한의원에 방문하셔서 치료를 병행하는 동안은 꼭 바른 생활습관,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관절염 통증으로 한의학 치료를 받고자 하신다면 예인한의원에서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