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갱년기 우울증 증상 무엇이?

갱년기 우울증 증상 무엇이?


사람들은 50대 전후로 하여 심리적으로 또는 육체적으로 여러 가지 체력 변화를 느끼게 되는데요. 특히 육체적으로 무력한 자신을 발견할 때 심리적으로도 위축되면서 각종 갱년기, 우울증 등의 증상을 가지게 됩니다.


갱년기는 남녀 누구에게나 한 번쯤 나타나지만 이 시기를 반드시 잘 관리해야 갱년기 증상을 극복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예인한의원과 함께 갱년기 우울증 증상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는 호르몬과 신체적인 변화가 동시에 일어나면서 감정 제어가 어려워지도록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거의 대부분 갱년기를 겪으며 남성들 중에서도 약 30% 정도는 갱년기 증상을 겪기도 합니다.


20~30대의 시절이 지난 후 우리 몸에는 여러 가지 노화 현상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여성들의 경우 40대가 지나면 폐경 이행기를 거쳐 폐경을 하게 됩니다.

 

 


폐경기가 되면 여성에게는 더 이상 여성호르몬이 나오지 않게 되며 폐경 후 약 1년 간 갱년기 우울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최근 에는 여러 가지 생활의 변화로 인해 폐경기가 40대, 30대로 빨라지고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으로는 우선 불면증과 얼굴에 열이 나는 증상이 있는데요. 수시로 가슴이 답답하거나 또는 두근거리며 명치에는 뭉친 느낌이 나면서 화병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실금이나 식욕저하 등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러한 변화는 심리적으로 본인이 폐경기에 도달했다는 감정을 가지게 하며 결국 우울증으로 이어지게 합니다. 갱년기 우울증 증상은 본인과 가족 모두에게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요. 여성들만큼이나 남성들에게도 갱년기 우울증이 나타날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남성들의 갱년기 증상으로는 성욕이 감퇴하거나 또는 체력이 떨어지는 등 활력이 저하되는 것으로 나타나는데요. 이 시기를 잘 다스리지 않을 경우 심리적인 우울감에 빠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와 같이 갱년기 우울증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예인한의원에서는 갱년기인 중년 환자들에게 심리적인 호르몬을 다스릴 수 있도록 약침과 한약 처방을 하고 있습니다. 한의학을 통해 신체적인 갱년기 증상을 다스림으로써 심리적인 우울증 증상 등도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예인한의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