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불임치료 어떤 방법이 있나요?

불임치료 어떤 방법이 있나요?


결혼을 한 후 많은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임신과 출산 계획을 세우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녀를 갖지 않기로 했을 경우에는 불임이나 난임으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지만 임신 계획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자녀가 생기지 않을 때는 과도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됩니다.


불임치료를 할 경우 시험관 아기 등의 시도를 하기 때문에 비용 부담도 만만치 않은데요. 오늘은 예인한의원과 함께 불임치료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ㄱ씨는 결혼한 지 3년 된 주부로 임신이 되지 않자 병원에서 검사를 받은 후 남편에게서 정자 운동능력이 떨어져 있다는 진단을 받았는데요. ㄱ씨 부부는 임신이 되지 않자 결국 계류유산을 통해 시험관 아기 및 인공 수정 방법을 택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시험관 아기를 하더라도 성공률은 약 25%정도로 그리 높지 않아 사실 쉬운 방법은 아닌데요. 불임치료는 과연 극복할 수 없는 문제인지 고통을 호소하는 부부들이 많습니다.

 

 


현재는 점점 출산 시기가 늦어지면서 불임 비율도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특히 밤낮으로 직장에서 시달리거나 또는 정크 푸드의 습관화 등도 불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결혼 직후 곧바로 임신을 준비하는 것도 과도한 부담감으로 인해 임신을 어렵게 하는데요. 만약 임신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심리적으로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한편 불임치료를 할 경우 우선 원인이 무엇인지 살펴보는 것이 좋은데요. 불임의 원인 중 하나는 바로 몸 안에 축적된 각종 독소 및 지방입니다. 평소에 인스턴트 음식이나 밀가루, 튀긴 요리 등을 자주 섭취하였을 경우 몸 안의 혈액이 오염되면서 내장지방이 늘어나게 됩니다.


늘어난 내장지방은 자궁은 물론 난소 및 정소에 유입되는 혈류를 막는데요. 이는 즉 정자에게 충분한 산소를 전달하는 것을 막는 것을 뜻합니다.

 


따라서 예인한의원에서는 불임치료를 위해 몸 안에 쌓인 각종 독소를 제거하기 위한 방법을 권유해드리고 있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환자 스스로도 평소 식습관을 개선하여 기름진 음식보다는 채소나 과일 등을 충분히 섭취하여 몸 안의 혈류를 깨끗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임신 준비에도 불구하고 쉽게 임신이 되지 않아 불임 검사 또는 치료를 하고자 하신다면 예인한의원으로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