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부산여성한의원 자궁좋은음식

 

 부산여성한의원 자궁좋은음식

 

 

한 달에 한 번 생기는 여성의 생리통은 전체여성의 반은 경험한다고 합니다. 생리통은 특별한 징후 없이 월경 시에 주기적인 통증을 느끼는 것이며 심한 경우에는 허리 통증, 두통, 메스꺼움, 어지러움 등을 느끼곤 합니다. 생리통의 원인은 자궁 주변 근육이 수축하여 내부의 생기는 경혈을 바깥으로 밀어낼 때의 생기는 통증이며 개인 체질에 따라 증상은 다르게 나타납니다.

 

만약 일상생활을 지장을 줄 정도로 통증이 심하다면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등을 의심해 봐야 하는데요. 평소 생활습관과 식습관에도 영향이 있습니다. 오늘 이와 관련하여 부산여성한의원 예인한의원에서 자궁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기질이 풍부한 자궁좋은음식 견과류

 

견과류 하면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A, B 기타 무기질이 풍부하여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음식입니다. 필수지방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불포화지방산이 뇌 기능 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소량씩 매일매일 챙겨 먹는 것이 좋은데 특히 여성들에게는 필수지방산인 리놀렌산과 리놀레산이 생리주기 중반에 배란이 잘 일어나도록 도와주는 영양소입니다.

 

 

 

 

여성호르몬이 풍부한 콩

 

콩에는 식물성 단백질과 에스트로겐의 종류인 이소폴라본이 매우 풍부하여 생리불순에 좋으며 특히 폐경이 다가오는 갱년기 여성에게 비만, 장 건강, 허리 통증과 같은 요통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기 때문에 너무 과하지 않게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궁점막을 튼튼하게 하는 양배추

 

한 달의 한 번 여성의 자궁내의 점막은 주기적으로 허물어지고 다시 팽창하는 것을 반복합니다. 양배추의 함유된 비타민 U, K는 손상된 자궁점막을 튼튼하게 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자궁점막을 강화해주고 유황과 염소는 점막 보호와 궤양에 효과적입니다.

 

 

 

 

생리불순에 좋은 쑥

 

여성의 생리적인 특징상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생리불순과 매우 연관이 깊습니다. 쑥은 기혈 순환을 돕고 냉한 신체밸런스를 복구해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 임신 초기에 몸의 냉대하가 많거나 태아로 인해 피가 비칠때에도 도움이 됩니다.

 

 

 

 

 

반대로 가공식품에 들어있는 화학첨가물은 갱년기 여성이나 자궁근종이 있는 여성들에게는 치명적입니다. 착색제, 방부제, 보존제 등에서 많이 섭취되는 중금속은 특히 체내에 들어오게 되면 밖으로 배출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태반을 통해 태아에게도 영향이 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됩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면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만인 경우 호르몬 분비의 균형을 깨뜨려 무월경이나 자궁에 출혈이 생길 수 있으며 반대로 저체중은 자궁이 건조하고 영양분이 부족해 무월경이나 불임에 이를 수 있습니다.

 

이상 부산여성한의원에서 자궁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밖에 생리통 관련 자궁근종으로 인해 도움을 필요로 하신다면 부산여성한의원 예인한의원을 찾아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