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난임극복예방 불임원인 증상

 

 난임극복예방 불임원인 증상

 

 

난임이란 불임의 다른 말로 피임을 하지 않은 부부가 정상적인 성관계에도 불구하고 임신이 되지 않은 경우를 말합니다. 기간은 1년 이내를 잡는데 처음 임신한 경우 난임인 경우는 일차성 불임이라고 하고 그 전에 임신한 경험이 있는데 분만에 이르지 못했더라면 이차성 불임으로 분리합니다. 오늘 이와 관련하여 예인한의원과 함께 난임극복예방 불임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임극복예방 전에 정확한 불임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난임의 원인은 여성에게 더 높은 영향을 미치지만 남성에게도 원인의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남성 또는 여성의 생식세포인 정자와 난자의 발생부터 시작하여 정자와 난자의 수정, 수정된 배아의 발달, 배아의 자궁 내 착상까지의 과정 중 어느 한 단계에서라도 문제가 생긴다면 불임이 됩니다.

 

 

 

 

또 남성이나 여성이 수정 가능한 생식세포를 만들어 낼 수 없는 정자, 난자의 기능을 가졌거나 호르몬에 따른 원인도 생길 수 있는데요. 특히 남성 중 엽산이나 아연 섭취가 부족한 경우는 생식능력의 저하와 관계가 있습니다. 여성도 마찬가지이며 부수적으로 난소 기능의 저하, 배란 장애, 자궁관 손상, 결찰, 유착 등의 문제도 불임원인이 됩니다.

 

 

 

 

다른 경우에는 원인 불명의 자궁관에 유착을 동반하지 않는 자궁내막증이나 자궁경관 등의 문제가 될 수 있고 불임증상은 수 많은 임신 시도에도 불구하고 1년 이내에 임신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원인을 먼저 알고 난임을 극복하기 위해서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데 먼저 난임 치료에는 많은 시간과 재정적인 부담이 클 수 있어 심리적인 부담감이 클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난임을 극복해야 하는 게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스트레스 자체만으로도 임신에 영향을 준다는 보고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부끼리 서로 대화를 통해서 원한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 외에 난임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은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한데, 저체중인 여성에게도 문제가 크지만 비만인 경우 난임의 큰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체중감소만 하여도 난임극복을 하는데 40%정도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직접흡연을 하거나 간접흡연도 모두 난임과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특히 흡연자의 경우 자연유산의 확률이 비흡연자에 비해 60%이상 증가합니다. 임신 중에는 흡연과 술은 절대 자제해야 합니다.

 

그리고 생식능력을 저하시키면 또 난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녹황색 채소나 과일을 섭취하여 부족한 미네랄과 미세 영양소들을 섭취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외에도 부부가 서로 난임을 극복하기 위해서 긍정적인 마음과 치료를 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예인한의원에서는 난임극복치료를 위해 탕약, 뜸, 면역약침요법 등을 진행합니다. 난임은 개개인에 따른 다양한 불임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알고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난임극복예방 불임원인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난임극복치료의 도움을 필요로 하시다면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