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고령임신 건강하게 출산

고령임신 건강하게 출산

 

안녕하세요 예인한의원입니다. 최근 한 여옌인이 40세의 늦은임신을 통해 고령출산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 연예인은 고령임신임에도 불구하고 아무 탈 없이 건강하게 출산했는데요. 아마 이소식은 비슷한 나이때의 고령임신을 준비하시는 여성분들에게 많은 관심 기사가 아니였을까 싶습니다. 고령임신이라 하면 보통 35세 이상의 여성이 임신하는 경우인데요. 아무래도 20대에 출산하는것보다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늦은임신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엄청난 고민이실 겁니다.

 

 

 

 

고령임신의 경우 조심해야할 사항들을 지켜 건강몸관리가 중요한데요. 가장 조심해야 할 임신 합병증은 임신성 당뇨, 전치태반,산후출혈입니다. 전치태반이란 미숙아를 출산하거나 사산할 위험이 크며, 전치태반인경우는 임신 32주 전후 선홍색 출혈이 약간 비칩니다. 보통 임신중에 질에서 묵은 피가 나오는 경우가 있지만, 묵은 피의 경우 색이 검붉고 탁한데요. 이시기에 선홍색의 출혈이 있다면 초음파 검사를 통해 태반위치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임신성 당뇨는 거대아나 난산의 위험이 있습니다. 심지어 출산후에 아기에게 저혈당증과 호흡곤란등 중요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어 고령임신의 산모는 임신성당뇨 혈당 조절을 잘 해야 합니다. 임신성 당뇨를 예방하려면 간식을 자주 먹어야 하는데요. 간식은 공복상태를 없애 혈당 수치를 떨어지지 않게 해 식후에 혈당이 오를때도 지나치게 고혈당 상태가 되는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음식으로는 과일이나 유제품,곡류등을 먹으면 좋고 잠들기 2시간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저희 예인한의원에서는 출산을 할때 도움을 줄 수 있게 임신중 한약복용진료를 통해 양수상태를 좋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양수상태가 좋으면 아기가 태어날때 다른 신생아처럼 많이 부어있지도 않고 태지가 많지도 않고 깨끗한 상태로 출산을 도울 수 있습니다. 고령임신이든 임신에 있어서 여성의 자궁을 따듯하게 해주는것은 정말 중요한데요. 자궁을 따듯하게 할 수 있는 한약을 복용해 순조루운 출산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늦은 고령임신이라고 겁먹지 마시고 안정을 취하며 차분히 임신준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늦은 임신인만큼 소중함과 행복함도 두배일텐데요. 이때 관리를 소홀히 하지말고 꾸준히 해서 무사히 건강하게 출산하시길 바라며 출산에 도움을 주는 관리가 필요하시면 저희 예인한의원에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