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양정동한의원- 인공수정 하기전 몸관리

양정동한의원- 인공수정 하기전 몸관리

 

안녕하세요 양정동한의원 예인한의원입니다.

오늘 예인한의원이 인공수정 하기전 몸관리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결혼을 하고 새 가정을 꾸린다는건 정말 행복하고 설레이기도 하는데요. 노력은 하는데 부부사이에 소중한 아기가 태어나지 않는다면 허탈하고 부부생활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새는 인공수정으로 임신이 잘 되지 않아 힘들어하는분들에게 많은 힘이 되곤 합니다. 자연임신보다 힘들게 얻는 인공수정 임신인만큼 인공수정 하기전 몸관리를 제대로 해주셔야 산모와 태아가 모두 건강할 수 있습니다.

 

 

 

 

인공수정은 배란기에 남편의 정액을 받아 효과적인 정자의 농축을 위하여 다양한 과정의 정자 처리 과정을 거친뒤, 가느다란 관을 통해서 자궁 속으로 직접 주입하는 방법입니다. 자연 배란 주기에 맞추어 시행할 수도 있으나 대게 배란 유도제나 과배란 유도 주사를 생리하는 2~3일째부터 투여하여 과배란 유도를 시행한 뒤 시행합니다.

 

 

 

 

그리고 시험관아기와 인공수정에 대해서 많이 물어보시는데요. 인공수정으로 인한 임신율은 3개월 내에 50%, 6개월 내에 90% 정도로 보고 되고있는데요. 보통 4회까지 시행하여 임신이 되지 않으면 시험관아기시술을 하게 됩니다. 이때 불임부부의 나이나 원인, 기간에 따라서 시행횟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인공수정 종류로는 배우자 가 정상 정액을 가진 남성일경우 시행하는 배우자 인공수정이 있고, 배우자가 무정자증이며 고환 내에서도 정자를 얻지 못하는 경우, 유전 질환이나 성병이 없고 피수정자와 혈액형 등의 신체적 특징이 유사한 정상 정액을 가진 기증자로부터 공여받는 공여자 인공수정이 있습니다.

 

 

 

 

이러한 인공수정 시술을 받기전 3~4일전에는 부부관계나 수음으로 정액을 배출하여 정자의 질을 좋게해주어야 하며 시술 당일까지 금욕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우나도 피해야 하고 남편은 과음을 해서는 안됩니다.이렇게 금욕하고 사우나를 피하는 인공수정 하기전 몸관리 방법도 있지만 수정이나 착상을 돕는 자궁건강도 중요한데요.

 

저희 양정동한의원 예인한의원에서는 자궁에 도움을 주는 한방치료를 하고 있으며 자궁의 상태를 개선하고 부드럽고 탄력있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한 난자가 배란될 수 있도록 양질의 수정란을 얻을 수 있게 도와드리고 있으니 인공수정 하기전 몸관리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양정동한의원 예인한의원에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