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오십견

부산오십견치료 아픈 어깨 방치할 수 없다

부산오십견치료 아픈 어깨 방치할 수 없다



조금씩 나이를 먹어가게 되면 가장 먼저 관절이 시큰거리고 아파오게 됩니다. 관절은 우리 몸을 더 유연하게 움직이도록 만들어주는 뼈와 뼈 사이의 물렁한 부분이고, 자주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관절은 계속 닳아가게 됩니다. 결국 어느 정도 더 사용하게 되면 관절을 움직일 때마다 큰 불편이 찾아오게 마련인 것입니다.





특히 요새 많은 사람들은 어깨를 많이 쓰는 편입니다. 사무작업, 가사노동 등의 다양한 활동에서 어깨를 혹사하는 일이 많아진 것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최근 들어서는 부산오십견치료를 받으러 오는 환자들의 연령층이 점점 내려가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오십견은 다른 어깨관절 질환과 어떤 차이가 있고, 언제 부산오십견치료를 받아야 할까요?





동결건 등의 명칭으로도 불리는 오십견은 어깨 관절의 과다한 사용, 노화에 의해서 어깨 관절 사이에 있는 일종의 주머니가 점점 쪼그라들게 되고, 이로 인해서 관절과 근육, 인대가 유착하게 되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오십견이라는 이름처럼 원래는 중장년층에게 자주 나타났지만 요새는 그보다 더 젊은 이들도 부산오십견치료 병원에 찾아오곤 합니다.





다른 어깨관절질환과 오십견은 다른 특성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오십견은 단순히 통증만을 유발하는 게 아니라 어깨 가동 범위를 줄이는 문제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초반에는 팔을 귀 뒤로 올리는 게 힘들어지게 되고, 점점 더 심해지게 되면 어깨를 직각 이상으로 들기 힘들어지기까지 합니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관절낭 축소에 따른 유착 현상이 근육의 길이를 짧아지게 하고 유연성을 줄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런 증상은 빠르게 치료하지 않으면 더욱 심해지기 때문에 초기 증상이 나타나게 되었을 때 바로 부산오십견치료 진행을 하는 것을 통하여 오십견의 진행을 막아야 할 것입니다.





한 번 오십견이 일어나게 되면 점점 회복이 어려워지게 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하며, 단순히 통증이 문제가 아니라 통증의 원인이 되는 어깨 관절, 근육의 변화를 잡아주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점 또한 잊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조기 치료를 해야만 좀 더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하겠습니다. 만약 부산오십견치료를 받고자 한다면 예인한의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