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오십견

양정동오십견 참기보단 빨리 치료하는 게 좋다

양정동오십견 참기보단 빨리 치료하는 게 좋다



오랜 시간 동안 일을 하면서 어깨를 제대로 풀지 않으면 얼마 있지 않아 뻐근하고 아픈 느낌이 들기 마련입니다. 이런 증상이 하루이틀이라면 모르겠지만 계속 이어진다면 일상 생활을 크게 방해할 수 있게 되는데요. 특히 만성 어깨 통증이 어느 정도 나이가 있는 상태에서 발생하게 된다면 오십견을 의심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원래 오십견은 어깨 관절낭이 노화에 의해서 점점 줄어들면서 관절을 마모시키고 주변 근육과 인대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그러나 쵝느 들어서는 3~40대의 비교적 젊은 층은 물론이거니와 20대 미만에게까지 오십견 증상이 일어나는 경우도 차차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어깨를 혹사시키는 환경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서 일어나는 문제입니다.





오십견은 단순히 근육통이 아닌 관절과 그 주변의 만성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면 조기에 증상이 일어나고 있을 때 양정동오십견 한의원에 방문해서 어깨 상태에 대한 상세한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좋으며, 나이가 젊은 편이라고 해도 오십견이 생길 수도 있는 만큼 더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오십견이 일어나기 시작하면 관절의 마모도 발생하게 되지만 무엇보다 근육이 회전근개에 유착하게 되는 문제도 일어날 수 있으며, 이는 결국 근육 전체 길이가 줄어들게 되는 결과를 유발합니다. 그래서 양정동오십견 증상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팔 가동 범위의 축소로서, 특히 팔을 들어 올렸을 때 이 증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팔을 앞뒤로 돌려보려고 할 때 제대로 돌아가지 않고 심각한 통증이 유발되고 있다면 오십견의 가능성이 높으며, 또한 머리를 빗거나 드라이하려 할 때, 기지개를 펴려 할 때 팔이 제대로 올라가지 않는 경우 역시 양정동오십견 증상 중 하나입니다. 오십견이 더 심해지게 되면 가만히 있어도 통증이 올라오며, 수면 중 통증이 상당히 심해지게 됩니다.





만약 오십견을 계속 방치하게 되면 어깨 근육이 유착되는 정도가 너무 심해져서 아예 어깨 부근이 딱딱하게 굳게 되는 일까지 일어날 수 있고, 근육의 석회화에 의한 석회성건염, 근육 파열에 의한 문제까지도 우려할 수 있습니다. 또 치료가 늦어지게 되면 회복하더라도 오랜 기간 동안 후유증이 남기도 합니다.


그래서 양정동오십견 치료는 초기에 이루어질수록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증상이 심하기 전에, 다른 어깨 질환이 동반되기 이전에 양정동오십견 예인한의원에서 진단과 치료를 받는다면 통증 문제에서도 해소될 수 있고 생활 속 불편함에서도 충분히 벗어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