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발목

서면발목한의원 무리하다가 삐게 되었을 때

서면발목한의원 무리하다가 삐게 되었을 때



사람의 몸에서 묵묵히 자기 일을 수행하는 기관이 몇몇 곳이 있습니다. 보통 이런 부위는 이상이 생겨도 사람들이 크게 신경을 쓰지 않다 보니, 상황이 심각해질 때까지 방치하다가 더 큰 병으로 돌아오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발, 발목, 다리 같은 부위들도 그런 부위에 속하고 있다 할 수 있습니다.





발목이 삐는 일은 생활 속에서 빈번히 일어납니다. 몸이 중심을 잃고 넘어지게 되면 발목에 큰 하중이 가게 되어서 순식간에 삐끗하게 되는 일이 자주 일어나게 됩니다. 여기서 발목이 삐게 되었다는 것은 발목을 둘러 싸고 있는 인대가 과하게 늘어나거나 파열되는 경우를 말하게 되며, 혹은 근육이나 관절낭의 부상을 말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만약 발목을 삐게 되었다면 가장 먼저 지속적인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잘못하게 되면 염증이 발생하게 되어 삔 자리가 붓게 되기도 하고, 특히 손 끝으로 꾹 누르게 되면 심한 통증이 발생하게 되기도 합니다. 만약 근육, 인대 파열이 생기게 되었다면 내부 출혈이 발생하는데 이 때 일어나는 증상이 바로 멍입니다.


이런 지경에 이르게 되었다면 무리해서 걷거나 증상 방치를 하기 보다는 서면발목한의원 방문 후 발목 염좌에 대한 더 상세한 진단을 받고 통증의 원인이 되는 부분을 해소하는 게 좋습니다. 보통 이런 발목 염좌는 운동 중의 과격한 움직임, 잦은 하이힐 착용, 겨울철 빙판길에서의 낙상 등에 의해서 발생하고는 합니다.





특히 사람이 계속 불안정한 자세로 서 있게 되는 경우 발목 염좌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며, 대표적으로 하이힐을 신고 장시간 걸었을 때를 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까치발을 들고 서는 것과 같이 발목 뒷부분이 과긴장 상태에 장시간 놓여 있게 되고 이로 인해서 조금만 몸이 삐끗해도 쉽게 발목 염좌가 생기게 됩니다.





발목을 삐게 되는 일 자체는 자주 발생하게 되고 대부분 파스를 붙이거나 쉬게 되면 그리 오래지 않아 낫다 보니 많은 이들이 발목 염좌를 쉽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한 번 염좌가 발생한 자리는 계속 반복적인 염좌 발생이 일어나게 되므로 서면발목한의원에 방문하여 좀 더 체계적인 치료를 받아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발목염좌가 오래 가게 되면 발목 뿐만 아니라 몸의 자세 자체를 흐뜨리고 체형까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면발목한의원과 함께 발목염좌에 대한 다양한 것들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서면발목한의원 예인한의원에서는 더 건강한 생활을 위한 한방 치료를 적극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