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발목

양정동 발목치료한의원 삔 다리 방치 말아야

양정동 발목치료한의원 삔 다리 방치 말아야

 

 

급하게 걷다가 넘어졌을 때, 하이힐을 신다가 삐끗했을 때 염좌가 일어나게 됩니다. 흔히 다리를 삐었다는 말로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염좌를 유발하는 사고는 우리 일상 속에서 자주 접하는 것이고 대개는 큰 증상 없이 며칠이면 정상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염좌를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방치하는 일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염좌가 발생한 후 계속 통증이 지속된다면 그냥 내버려둔다고 해서 낫는 상황이 아닐 것입니다. 특히 부어오르는 증상이 동반도니다면 양정동 발목치료한의원에서 바로 치료해야만 하는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만성적으로 염좌가 재발할 수도 있는 만큼 조기 치료를 통한 염좌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발목염좌라는 것은 발목이 물리적으로 큰 충격을 받아 가동 범위를 넘는 수준으로 꺾이거나 꼬이게 되었을 때, 발목의 근육이나 인대가 크게 늘어나면서 손상을 받는 상태를 말합니다. 작게는 살짝 늘어나는 수준에 그치는 것일 수도 있지만 크게는 아예 뼈까지 손상을 받게 되는 염좌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발목 근처의 인대와 근육은 발목 자체를 움직이게 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나, 발목 관절이 제 위치에 반듯하게 설 수 있도록 고정대 역할을 하기도 하고, 또 발목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발목 염좌 때문에 인대와 근육에 손상이 가게 되면 발목 관절에도 쉽게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한 번 손상된 인대와 근육, 뼈가 제대로 회복되지 못한다면 그 부분은 계속 약해져있는 상태가 유지되기 때문에 나중에 계속 같은 자리를 삐게 되는 일도 일어나게 됩니다. 이 때문에 양정동 발목치료한의원에서 발목 염좌를 잘 치료하여 발목이 약해지고 자주 삐게 되는 문제를 미연에 막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양정동 발목치료한의원에서는 염좌로 인해 발생한 염증 해소를 위하여 탕약과 침 요법을 진행하고 있으며, 더불어 손상이 일어나 제 위치에서 벗어난 근육과 인대, 관절을 제 자리로 돌리는 추나 요법과 물리 요법을 활용하여 발목이 약해지지 않도록, 그리고 무게중심을 제대로 잡을 수 있도록 하는 한방 요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발목을 삐는 사고는 일상 속에서 흔히 일어나기 때문에 한 번 다쳤던 자리를 또 다치는 일이 자주 일어나게 됩니다. 그런 만큼 한 번 제대로 치료를 해 놓지 않으면 재발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양정동 발목치료한의원에 꼭 방문하여 진단을 받아보는 것을 권합니다.

 

한 번 삐끗하게 되면 계속 고생할 수도 있는 발목염좌. 만일 다리를 삔 이후 통증 증상, 보행 장애 증상을 겪고 있다면 진통제나 소염제 등으로만 참는 것 보다는 양정동 발목치료한의원 예인한의원에 방문해서 꼭 꼼꼼하게 진단을 받아 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