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발목

양정동 발목통증 방치하면

양정동 발목통증 방치하면



발목을 삐는 일 자체는 생각보다 자주 일어납니다. 길을 걷다 작은 장애물이 있을 경우, 높은 구두를 신고 가다가 균형을 잃는 경우, 급하게 뛰다가 넘어질 경우, 산행을 하다가 발을 헛디딜 경우 발목을 삐게 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요. 보통은 그 정도가 심하지 않다 보니 며칠 쉬고 마는 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한 번 삔 발목이 계속 아파오고 있다면 이는 더 이상 참고 내버려 둘 수 없는 문제입니다. 통증이 지속된다는 이야기는 곧 염좌가 만성화되기 시작했다는 말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통증이 계속 이어지게 된다면 양정동 발목통증 치료를 받아서 발목의 문제를 좀 더 근본적으로 해소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염좌는 관절 부위가 원래 움직여야 할 범위를 넘어 무리하게 움직이게 되었을 때 관절 주변을 감싸고 있는 근육, 인대가 늘어나거나 터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발목은 우리 몸의 하중을 상당히 많이 받는 부분이고, 또 이족보행이라는 사람의 이동 방식 자체가 약간 불안정한 방식이다 보니 발목염좌가 가장 흔하게 일어나는 것입니다.





양정동 발목통증 증상은 작게는 약한 통증 수준에서부터 시작하여 크게는 염좌한 자리가 심하게 붓고 아파오는 수준까지 다양합니다. 더 심하게는 아예 뼈가 어긋나고 관절이 깎이는 수준에까지 이를 수 있는데요. 이렇게 될 경우 설령 한 번 낫는다고 하더라도 해당 부위의 근육과 인대 자체가 약해졌기 때문에 나중에 또 염좌가 일어나 양정동 발목통증 증상이 나타나기 쉬워집니다.





그리고 이렇게 염좌가 일어나게 되면 양정동 발목통증 증상 이외에도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한 번 염증이 발생하게 되기 시작하면 통증도 쉽게 가라앉지 않고, 균이나 바이러스 등의 감염이 다른 곳으로 퍼지는 일도 일어날 수 있는 만큼, 통증이 발목에서 쉽게 가시지 않는다면 꼭 치료를 해야만 합니다.





양정동 발목통증 개선을 위하여 예인한의원에서는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탕약 처방, 그리고 좀 더 직접적으로 기혈의 순환을 촉진시켜 줄 수 있는 침술 요법을 병행합니다. 더불어서 발목 인대, 근육을 원래 위치로 되돌리기 위한 물리치료 요법, 그리고 추나요법을 활용하므로 좀 더 빠르게 발목 염좌를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염좌가 흔하게 일어나는 질환인 만큼 심각성을 잘 인지하지 못하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방치할수록 점점 더 심해지고 만성적으로 계속 염좌가 반복될 수 있는 만큼 초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만약 참기 힘든 발목 통증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예인한의원에서 진단과 치료를 꼭 받아 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