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양정동산전산후관리 이렇게

양정동산전산후관리 이렇게



요즘은 임신도 부부의 계획대로 되지 않아 임신을 하기 위해서 이것저것 많은 것들을 신경 쓰고 준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임신이 되었을 때는 더욱 조심해야 하는데요. 건강한 아이를 갖기 위해서 양정동산전산후관리는 언제,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산전관리는 임신이라고 생각이 들 때부터 시작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특별한 문제가 없는 임신부는 정해진 주기마다 한의원을 내원하시어 산전관리를 받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임신 7개월까지는 4주마다, 8~9개월에는 2주마다, 10개월에는 매주 방문하셔야 합니다.





최근 산모의 연령이 높아지면서 유산과 불임문제로 내원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노산의 경우 양정동산전산후관리를 통해 약해진 자궁의 기혈을 보강하고 신체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산모의 신체적 상태를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산 후에도 마찬가지인데요. 아이를 낳으면서 급격한 호르몬 분비 변화로 인해 몸과 마음이 모두 저하된 상태로 위험에 쉽게 노출되며 각종 출산 후유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산후풍인데요. 산후풍은 산후에 몸의 관절이 아프거나 시리고 기운이 없는 등의 증상을 말합니다. 쇠약해진 탓에 찬 기운으로 인해 약해져 있는 관절을 많이 사용하는 등 산후조리를 잘못하여 나타나는데요.


산후조리는 최소 6주간의 시간을 두고 산모의 건강을 회복하는 시기로 보고 있으며 이때 제대로 관리를 하지 못할 경우 산후풍과 같은 후유증으로 질환에 시달리게 됩니다.





따라서 양정동산전산후관리를 통해 출산 이후 생긴 노폐물과 독소를 제대로 배출시키는 것이 중요한데요. 또한 관절과 근육의 강화를 통해 산후풍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후보약의 경우 임신과 출산의 진료비를 지원하는 제도인 고운맘카드로 결제가 가능한데요. 지정한의원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예인한의원은 고운맘카드 지정한의원으로서 양정동산전산후관리에 있어 산모들의 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건강한 출산은 물론 산모의 건강까지 도모하고 있는데요.


아이를 맞이할 준비 중인 예비 엄마라면 예인한의원에 내원하시어 고운맘카드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올바른 산전관리와 산후관리를 누리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