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인한의원/한의원 이모저모

아프다고 몸에 아무 파스나 바르지 마세요.

 

 

오늘은 저희 원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한방파스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파스는 진료가 끝난 후에 집에서 통증을 경감시켜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죠.

아픈데 밤중에 병원을 갈 수도 없으니까요.

예전엔 뜨거운 파스들이 많았지만, 통증 경감엔 냉성, 즉 차가운 파스가 효과가 더 뛰어나답니다.

 만성이면 온찜질을 하는게 좋지만 밤중의 통증은 여간 아픈게 아니지요.

 

 

 

 

 

저희 원내에서는 제일한방 제약의 한방파프를 사용합니다.

6매입으로 구성되어있어요.

 

 

 

 

 

한방파프 구성 성분은 치자와 황백입니다.

저번에 바르는 한방파스에서도 언급해드렸지만 이 약재들은 소염&진통효과가 있는 약재들입니다.

 

 

 

 

 

내부포장도 역시 깔끔하죠~ 하나씩 꺼내쓰시고 딱! 지퍼 채워두면 돼요.

 

 

 

 

 

한방파스 사용시 크기가 중요한데, 이런 일체형 부직포 파스는 대게 지나치게 크기가 큰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산소 투과율이 낮아 피부병, 염증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저희 한방파프는 사이즈가 아담한 축에 속한답니다.

 

특히 붙이는 파스의 핵심은 오랜 접착력인데 부직포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너무 얇은건 잘 떨어지거나 말리는 현상을 보입니다. 저희 한방파프는 굉장히 얇으면서 뛰어난 접착력을 보여 밀리거나 하지 않습니다. 

 

 

 

 

 

 

 

 

 

 

 

 

 

특히 접착력을 위해 지나친 본드 액체류가 많이 묻은 경우 벗겨낼 때 고통과 피부에 염증이 남는 경우가 많은데 이 파스는 그렇지 않습니다. 특히 가운데 절개 부분이 떼어내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이 한방파프는 비닐이 아주 깔끔하게 떨어지기 쉽게 되어있어 누구나 쉽습니다.

 

 

 

 

 

 

파스에는 자극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가 약하거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만일 파스를 붙인 뒤 가려움증이나 물집 등이 생기면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저희 예인한의원에서는 알레르기, 발진 등을 이유로 파스 부착시간을 2~3시간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파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깝다고 너무 오래 사용하시지 마세요~

 

 

 

 

한방파스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파스는 원장님과 상담 후 처방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한방파스가 필요하다 싶으신 분들은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