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허리 디스크

부전동통증한의원 허리디스크 증상

부전동통증한의원 허리디스크 증상




겨울철 안전사고 중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이 낙상사고인데요. 특히 올해는 엘리뇨가 발달하여 기온 변화가 클 것으로 예상되며 잦은 폭설과 눈이 녹았다가 어는 과정이 반복되면서 빙판길에서의 사고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낙상사고로 인하여 신체 곳곳에 타박상, 골절 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방치할 경우에는 허리디스크의 유발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부전동통증한의원과 빙판길 낙상사고로 인하여 나타날 수 있는 허리디스크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전동통증한의원에서 알려드리면 허리디스크는 척추 뼈 사이인 추간에서 완충작용을 하는 추간판이라는 연골이 탈출하여 신경을 짓누르게 되면서 발생하는 증상인데요. 이러한 허리디스크 증상은 척추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허리근육과 인대의 손상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낙상사고로 허리부분에 염좌가 발생할 경우 근육이 제대로 힘을 발휘하지 못하게 되면서 신체의 하중을 척추가 홀로 받아들여 추간의 압박이 더욱 심해지게 되어 허리디스크를 유발하는 요인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겨울철 낙상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운동과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여 근육을 긴장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예방에도 불구하고 낙상사고로 인하여 허리에 충격이 가해져 통증이 발현되었을 경우에는 일시적인 증상이라고 여겨 방치하기 보다는 부전동통증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허리디스크는 한 순간에 증상이 나타나기 보다는 서서히 퇴행성디스크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만 최근에는 나쁜 자세 습관과 사고 등 직접적인 충격으로도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이기 때문에 평상시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허리디스크 증상은 주로 요통과 방사통이며 허리를 중심으로 하여 엉치까지 광범위하게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움직이거나 자세를 바꿀 경우에는 통증이 심해지기도 하며 허리에서부터 발까지 특정부위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와 무릎 밑 발가락 끝까지 방사되는 방사통도 있습니다. 


특히 디스크의 탈출로 신경근을 직접 자극하여 나타나는 하지 방사통은 견디기 힘들 정도로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기 때문에 증상을 방치하기 보다는 초기에 부전동통증한의원에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부전동통증한의원과 허리디스크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허리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좋으며 운동과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허리디스크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에는 통증을 가볍게 여기고 방치하기 보다는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허리디스크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허리디스크 증상을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은 부전동통증한의원인 예인한의원에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