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갱년기장애 한방으로 해결하기

갱년기장애 한방으로 해결하기

 

 

 

갱년기를 흔히 폐경기라고도 하는데요. 이는 난소의 기능으로 보아 여성으로서의 성숙기에서 노년기로 이행하는 시기를 말하는 것 입니다. 이러한 갱년기 증상을 보이는 경우에는 연령, 체질, 분만의 횟수 등에 따라 개인차가 있지만 통상적으로 40~55세로 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예인한의원과 함께 갱년기장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이 나이가 들게 되면 갱년기가 찾아오게 되는데요. 이때 여러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러한 증상을 통틀어서 갱년기 장애라고 합니다. 갱년기장애는 난소 기능의 노화로 인하여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을 적게 내기 때문에 몸 속에 호르몬의 불균형이 일어나 발생하게 됩니다.

 

 

 


갱년기장애로 인하여 나타나는 증상은 몸 전체에 일어나는 전신증세와 신체 일부에 나타나는 국부증세로 나눌 수 있는데요. 우선 전신증세는 혈액순환이 안 되고 자율신경 조절에 문제가 발생되는 바람에 나타나는 안면홍조, 냉증, 심계항진, 부정맥, 흥분감 등이 있습니다.

 

또한 근육통, 관절통, 요통 같은 운동기능에도 장애가 나타날 수 있으며 현기증, 불면증, 두통 등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또한 갱년기장애로 국부증세는 성기의 위축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외성기인 대음순과 소음순은 안에 있던 지방이 사라지면서 모양이 변하게 됩니다.

 

더불어 내성기인 질도 질벽이 평평해지고 질강이 좁아지는 등의 변화가 나타납니다. 이때 자궁이 쪼그라들면서 장궁경관과 내자궁구가 좁아져 해당 부위가 폐쇄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갱년기장애는 중년 여성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면 한의원에 방문하셔서 한방으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러한 갱년기 장애 환자들은 약 30% 치료를 받고 있지만 대체적으로 1~2년 동안에 저절로 낫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갱년기 장애가 가벼울 수도 있지만 만약 우울증으로 이어져 기력이 없을 경우에는 예인한의원에 방문하셔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