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피부질환 종류 무엇이?

피부질환 종류 무엇이?


낮 동안의 뜨거운 햇빛은 우리 피부를 자극시키는 것 중 하나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아시다시피 햇빛은 기미나 주근깨 등의 피부 질환을 야기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안면홍조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전부터 안면홍조가 있을 경우 특히 햇빛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 외에도 피부질환 종류에는 무엇이 있는지 예인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봄이나 여름에는 우리의 면역력이 약해져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작은 자극에도 쉽게 질병에 노출될 수 있는데요. 특히 겉으로 드러나는 피부의 경우 다른 신체보다 여러 가지 질환을 야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편 피부 질환 종류에는 우선 기미나 주근깨 등의 색소질환이 있는데요. 이는 햇빛으로 인한 멜라닌 색소가 증가하면서 기미나 주근깨를 만드는 것입니다.

 

 


색소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 후 외출해야 하며 계속 야외 활동을 하는 경우에는 2~3시간 마다 차단제를 덧발라줌으로써 효과를 높여야 합니다. 또한 모자나 또는 얇은 가디건을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 다른 피부질환 종류에는 여름에 발생하기 쉬운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인데요. 여름에는 피부의 유분이 증가하면서 모공을 막고 이는 모공 안에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들의 경우 진한 화장도 피부 트러블을 야기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세안이 우선인데요. 기초 화장 외에 자외선차단제나 파운데이션 등을 발랐을 때는 1차 세안제를 이용하여 피부 표면의 두꺼운 입자들을 제거해야 하며 2차 세안을 통해 모공 안을 깨끗하게 청소해 줘야 합니다.


만약 모공 청소가 부족할 때는 모공 안에 유분이나 각질 등이 쌓이고 이는 작은 좁쌀 여드름 또는 화농성 여드름으로 발전하여 피부 미관을 헤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피부 질환 종류에는 건조한 피부가 있는데요. 여름에 에어컨을 틀면서 실내의 습도나 온도를 조절하지 못할 경우 우리 피부에는 수분이 부족해지면서 건조해지고 잔주름 등이 생길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만약 위와 같은 피부질환 종류가 발생하여 치료를 받고자 하신다면 예인한의원에서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