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치/료

퇴행성허리디스크 치료 부산허리한의원

퇴행성허리디스크 치료 부산허리한의원


일반적으로 50대 이상의 중년층에서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허리디스크가 최근에는 30대에서도 나타나고 있어 젊은 층들의 허리 건강이 심각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교통사고나 또는 평소 업무 속성에 따라 허리에 무리가 갈 위험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허리가 자주 아프거나 불편할 때는 퇴행성허리디스크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는 근육이 수축되면서 척추가 경직되어 일시적으로 허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지만 날씨가 풀렸어도 허리가 아플 때는 상담 후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부산허리한의원과 함께 퇴행성허리디스크 치료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퇴행성디스크는 장기간에 걸친 노화로 인해 생기거나 또는 운동이 부족하여 근력이 약해지면서 퇴행성의 변화가 진행될 때 나타나게 되는데요. 탄력이 부족한 디스크는 충격을 받아들이지 못하면서 주위의 신경을 건드려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때의 디스크는 대부분 척추관협착증과 함께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척추관협착증은 척추 신경의 통로인 척추관이 좁아지면서 척추 신경을 압박하여 염증 및 통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노화가 진행되면서 뼈와 인대가 퇴행할 때 척추관협착증이 발생하는데요. 만약 서 있거나 의자에 앉아 있을 때 통증이 더욱 심해지거나 또는 똑바로 누울 때 허리에 통증이 생겨 한 자세로 오랫동안 누워있기 힘들다면 척추관협착증 또는 퇴행성허리디스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0~30대의 젊은 층의 경우에는 60대 이상의 노인층에서 발생하는 통증보다는 강도가 약한 편이지만 젊을 때 통증이 발생하였다면 재빠른 치료가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허리디스크는 허리를 앞으로 숙일 때 통증이 발생하며 척추관협착증은 허리를 뒤로 젖힐 때 통증이 줄어드는데요. 이는 살에 오를 경우에는 쉽게 올라갈 수 있는 반면 내려올 때는 통증이 심해지도록 합니다.


한편 누워 있을 때 허리 통증이 심해진다면 위장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평소 식사를 할 때는 이상이 없지만 누워있을 때만 아프다면 특히 퇴행성허리디스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부산허리한의원 예인한의원에서는 한약을 통해 허리의 손상되어 있는 신경을 치료하고 손상된 신경으로 인해 붓거나 염증이 생긴 것을 가라앉히도록 돕고 있는데요. 허리 디스크로 인해 원활하지 못한 혈액도 다시 순환시키면서 조직을 회복시킬 경우 허리디스크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한방 치료를 받을 때도 환자 스스로가 근육의 힘을 길러줄 수 있는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퇴행성허리디스크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부산허리한의원 예인한의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