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치/료

교통사고한의원 어깨결림 원인치료

 

 교통사고한의원 어깨결림 원인치료 

 

 

설날이 다가오면 교통체중이 더하여 교통사고도 더 많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가벼운 교통사고라고 하여도 병원에 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가벼운 외상이라도 그에 따른 부작용이나 후유증이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사고 후에 하루 이틀 사이 동안 두통이나 허리 통증, 목통증, 어깨 결림 등으로 인하여 몸이 쑤시거나 무거운 느낌이 든다면 교통사고후유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깨결림과 같은 통증은 평소에도 잘 느낄 수 있어 후유증이라 생각하지 못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교통사고한의원에서 예인한의원과 함게 어깨결림 원인치료에 대해 샅샅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한의원이 살펴본 바에 따르면, 어깨결림에 있어 어깨는 우리가 앉고 서서 생활하는데 제일 많이 움직이는 신체 부위입니다. 실제로 어깨관절은 하루 평균 몇 천 번은 움직인다고 하는데요.

 

활동량이 큰 만큼 손상을 입을 가능성도 매우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한 무리로 인한 증상이겠지 라는 생각이 어깨통증의 만성 질환으로 악화시킬 수 있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어깨결림 원인

 

어깨결림의 원인은 평소에 바르지 못한 자세를 첫 번째로 하여 문제 삼을 수 있습니다. 활동량이 많은 부위인 만큼 영향이 많이 가며 특히 증상은 연령대별대로 달라지는데 10~20대는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한 원인이며 30~40대는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무리한 행동을 하는 자세와 함께 어깨관절의 노화가 진행되어 어깨결림과 함께 오십견 등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30대 이상이 되었을 때 어깨결림과 어깨에 통증이 계속된다면 오십견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오십견이란 주로 40~50대에 잘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최근들어 30대 이상의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이러한 원인은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직업 상 더 많이 나타나며 남성보다는 여성들에게 많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 앞에서 일을 해야 하는 사람들은 오랜 시간동안 바르지 못한 자세로 앉아서 일하고 운동량까지 적으면 혈류량이 적어지고 신체에 노폐물이 쌓여 어깨결림과 같은 오십견 질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오십견은 어깨관절의 퇴행성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뚜렷한 계기 없이 시작되는 경우 보다는 자연스러운 퇴행성의 변화이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잘 되지 않는 사람들에게 더 걸리기 쉬운 질환입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은 항상 목 주위의 근육들이 뭉쳐져 있고 경직되어 있으며 어깨와 팔 등이 저리는 현상들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만약 스트레스로 인한 어깨결림이 있을 시는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지 말고 어깨와 동반한 목을 항상 스트레칭 하여 풀어주며 관리해야 합니다.

 

 

 

 

 

 

어깨결림 예방법

 

평소에 턱을 괴는 습관이나 한쪽으로 기우는 습관은 어깨의 비대칭을 만들뿐 아니라 어깨결림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삼가야 합니다. 그리고 특히 사무직에서 장시간동안 앉아서 일하는 분들은 1~2시간의 한 번씩은 일어나 스트레칭을 하는 게 좋으며 어깨근육이 뭉쳤을 때는 찜질이나 가벼운 마사지로 풀어주는 게 중요합니다.

 

타인의 도움을 받아 마사지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벽에 몸을 딱 붙이고 어깨와 날개축지를 붙여 유지하는 자세는 어깨를 교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심한 경우는 어혈을 제거하고 어깨근육을 보완해주는 한약 침, 뜸 등을 받아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한의원 예인한의원에서는 각 종 한밥요법과 함께 어깨의 탄력과 유연성을 되찾아주는 추나요법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나 어려운 점이 있으시면 교통사고한의원 예인한의원을 내원 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