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치/료

소화불량 속쓰림 교통사고후유증한의원

 

소화불량 속쓰림 교통사고후유증한의원

 

 

안녕하세요. 예인한의원입니다. 눈이 오는 겨울철에는 오히려 여름철보다 각 종 사고가 많습니다. 교통사고 외상 치료 후에 생각지도 못한 후유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교통사고후유증은 두통, 매스꺼움, 불면증, 소화불량 속쓰림 등을 뽑을 수 있습니다.

 

대체로 소화불량 속쓰림 증상은 교통사고 후유증이 아닌 평소에도 복통이 잦거나 소화가 잘 안 돼는 분들에게도 잘 나타나는 증상이므로 더욱 인지하지 못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소화불량 속쓰림 등의 증상을 그냥 방치 했을 경우 여러 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 위험합니다. 오늘 교통사고후유증한의원 예인한의원과 소화불량 속쓰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화불량과 속쓰림에 원인을 만드는 요인은 대체로 식이요법과 생활습관에 관련이 많습니다. 가벼운 속쓰림이나 소화불량이 계속해서 지속되는 경우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 십이지장궤양 등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이는 거의 대부분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불안, 우울 등의 심리학적인 요소까지 가미 되면 더욱 위의 운동을 방해하여 소화불량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음식을 과하게 먹거나 과음하는 것 또한 소화 운동을 방해하기 때문에 좋지 않으며, 식사 후에는 20~30분 쉬고 난 다음에 산책 등의 가벼운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속 쓰림은 소화기간이 자극을 받았을 때 나타나는 증세로 가벼운 증상이였다가 소화기간에 장애가 발생하여 소화불량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벼운 속쓰림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번쯤은 겪어 볼 정도로 흔한 증세이지만 계속해서 그 증상이 지속된다면 여러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요소가 됩니다.

 

 

 

 

청소년기에는 신진대사가 활발하여 거의 대부분이 소화불량 속쓰림 등의 증세는 보이지 않지만 연령이 높아질수록 신진대사가 저하되면서 50대에 많이 나타나며 특히 남자보다는 여자에게 잘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여자에게 잘 나타나는 이유는 남성보다는 예민한 성격을 가지고 있고 외부 자극에 민감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호르몬의 영향도 있으며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변화화면서 소화불량 속쓰림 등의 증세를 보이는 환자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하네요.

 

 

 

 

특히 소화불량의 경우 약을 복용하여도 쉽게 낫지 않는 편이 많으며 식사를 하고 난 뒤에 배위 윗부분이나 명치 등이 아프면 담석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소화불량은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지 않으며 간혈적으로 나타나는 게 특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상을 유발시킬 만한 음식이나 정서적인 스트레스, 환경적 요인들을 정확히 밝혀내어 이를 피하도록 하는 게 제일 우선적이며, 생활습관이나 식이요법 등의 변화에도 증상이 완화되지 않으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약물을 계속적으로 장기적으로 복용하는 것은 좋지 않으니 정확한 소화불량 속쓰림을 일으키는 요인을 찾아내어 치료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한의원 예인한의원에서는 신체를 안정시켜주는 효과를 주는 한약 처방과 함께 소화불량에 도움이 될 한방 침 치료 등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뜸 치료는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신체안정과 소화불량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소화불량 속쓰림 등으로 고통을 호소하시거나 문의 하실 점이 있으시면 예인한의원을 내원 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