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무릎염좌

양정역무릎통증한의원 관절염 걱정없이

양정역무릎통증한의원 관절염 걱정없이





고령화 추세가 이어지면서 노인성 질환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노화에 따라 면역력이 낮아지고 근력과 체력이 약해짐에 따라 너무 춥거나 더운 계절에는 활동이 제한됩니다. 날이 따뜻해지면서 여가활동을 즐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과도한 활동은 오히려 관절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자제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양정역무릎통증한의원과 함께 관절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꽃구경이나 등산의 주요 장소인 산의 경우 평지와 달리 가파른 경사 등으로 인해 같은 거리를 걷더라도 관절에 가는 부담이 크게 나타납니다. 50대에서 60대 이상의 경우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시기인 만큼 무리한 활동은 관절 건강에 영향을 끼칠 수 밖에 없습니다.


실내에 있는 것 보다 날이 좋을 때는 외부 활동도 중요하지만, 활동 후 몸이 보내오는 신호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절염을 단순 근육통이라고 생각하고 오랜 시간 방치하면 증상이 악화될 뿐만 아니라 다른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바로 잡아야 합니다.





퇴행성관절염은 체중이 많이 실리는 무릎, 엉덩이, 척추 쪽에 많아 나타나게 되며, 관절 부위가 붓거나 통증이 심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외에도 움직일 때 마찰음이 느껴질 수 있고 통증으로 인해 걸음걸이가 이상해 보이는 증상 등이 있으니 이 증상이 나타나면 관절염이 아닌가 의심해본 후 양정역무릎통증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상담 받으시고 통증에 대한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류마티스관절염은 초기에 팔꿈치, 어깨 등 큰 관절에서부터 발가락, 손목 등 작은 관절까지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피로감, 식욕부진, 열 감, 전신 쇠약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관절 외에도 여러 장기에 침범할 수 있기 때문에 한방요법을 이용해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의 진행 정도에 따라서 양정역무릎통증한의원에서는 다양한 요법들을 병행해서 진행하고 있는데요. 평소와 다른 몸의 변화를 잘 체크했다가 조기에 발견해 양정역무릎통증한의원에서 빠르게 도움 받는 것이 극복하는 시기도 짧고 앞으로 남은 노후를 위해서도 좋은 방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게 외부활동을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갑자기 움직이기 보다는 가벼운 스트레칭을 통해서 몸을 풀어주고 휴식을 자주 취해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예방해야 합니다. 관절염에 대해서 궁금하신 부분이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저희 양정역무릎통증한의원 예인한의원에 내원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