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발목

양정발목통증 완화하기 위해서는

양정발목통증 완화하기 위해서는





따스한 봄이 도래해면서 활동량의 증가를 보이며 추위로 한산했던 거리는 활기를 되찾기 시작했습니다. 즐거운 마음에 나들이를 나갔다가 부상을 입고 돌아오는 경우도 발생하며 주의를 요하게 되는데요. 특히 부주의나 스트레칭을 하지 않아 발목을 접질리게 되면서 발목이 퉁퉁 부어 오르기도 합니다.


해당 증상이 발생하였을 경우 가급적 무리하여 힘을 주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한의원을 내원하여 명확한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발목을 삐게 되면서 가장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 발목염좌인데 이는 발목을 지탱하는 인대의 손상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양정발목통증 보이는 발목염좌 증상은?


발목염좌의 증상은 손상이 된 복사뼈 주위에서 발생하는 국소적인 압통을 비롯한 급성 외상과 인대부위에서 발생하는 반상출혈이 있습니다. 또한 족관절에 수동적인 운동이 보였을 때 뚜렷하게 나타나는 통증이 있을 경우 해당 질환으로 보고 있는데요.


이와 더불어 탄발음 느낌과 함께 종창이 즉각적으로 발생을 하였다면 내번 손상 후 걷지 못할 경우에는 질환이 심함을 나타내어 양정발목통증을 잡거나 완화할 수 있는 한의원을 내원하여 명확한 검진을 우선시 하여 상태의 악화를 막는 것이 좋습니다.





발목염좌의 손상은 총 1~3 도 손상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1도 손상은 인대 섬유의 부분적인 파열과 인대 내 출혈 등 불안정성이 없는 가벼운 손상을 말하며 2도 손상은 인대의 불안정성이 약간 야기할 수 있을 정도를 뜻합니다. 마지막으로 3도 손상은 인대의 완전한 파열로 걷는 것이 불가능하며 일상생활에 많은 무리를 주어 한의원에서 적절한 처방을 요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정발목통증 해소는?


양정발목통증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경우 예인한의원에 내원하여 적절한 처방과 일상생활에 주의를 기하는 것이 좋은데요. 예인한의원에서는 양정발목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약침을 놓아 발생한 염증증상을 낮추고 붓기가 가라 앉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항을 통해 어혈을 제거함으로써 혈액순환을 개선해 증상의 완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추나요법을 병행하여 위축이 되어 있는 근육에 피동적인 운동자극을 주면서 변위를 바르게 교정해 염좌로 인해 발생한 족관절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회복을 시킬 수 있습니다. 


양정발목통증을 호소하고 있다면 예인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처방으로 증상의 완화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여 건강한 일상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