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발목

양정한의원 발목통증 원인은?

양정한의원 발목통증 원인은?




봄이 한발 앞으로 다가오면서 산으로 들로 꽃놀이를 가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중 산으로 꽃놀이와 등산을 갔다가 발목을 접 질러 부상을 입거나 무릎에 무리가 생겨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도 더불어 증가하고 있는데요. 산은 길이 울퉁불퉁하고 내리막길 오르막길 등이 존재하여 50 대 이상부터는 특히 조심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시간에 흐름에 따라 관절의 퇴행이 증가하게 되는데 사소한 동작만으로 발목이나 무릎에 무리를 주어 부상으로 이어지기 쉬운데요. 특히 봄철 산행은 겨울 동안 몸이 움츠려 있는 신체가 아직 고강도의 운동을 버틸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 더더욱 주의를 필요하게 됩니다.


산행을 하다 발목의 뼈가 순간적으로 제자리를 이탈하였다가 근육 및 인대가 늘어나면서 염증이 발생하게 되었을 경우 근육 및 인대를 명확하게 진료하지 않을 경우 염증물질이 제거되어 통증이 약해진다고 하더라도 인대가 강화되지 않아 만성 염좌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반복적인 염좌 증상은 겉에 위치한 인대뿐만 아니라 발목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튼튼한 인대까지 손상을 시켜 결국에는 관절염의 위험까지 발생시킵니다. 이에 산행을 하다 발생한 발목염좌를 가볍게 생각하기 보다 양정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발목염좌의 증상으로는 인대 부위의 통증이 주요하게 나타나며 종창과 더불어 기능 소실도 흔하게 나타나는데요. 또한 손상이 된 복사뼈 주위에서 국소적인 압통이 존재하거나 급성 외상과 더불어 인대 부위 위로 반상출혈을 일으키거나 족관절을 수동적으로 운동할 때 통증이 유발된다면 해당 질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에 해당 증상이 보일 경우 우선적으로 주위에 도움을 통해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산행을 마치는 것이 좋으며 양정한의원에 내원하여 발목의 상태 등을 명확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상에서도 많이 걷는 일이나 무거운 짐을 드는 행위를 피하는 것이 건강을 회복하는데 좋게 작용합니다.





양정한의원에서는 발목염좌를 해결하기 위해서 일반침을 비롯한 봉약침 등으로 손상 부위에 기혈을 순환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나이를 먹음에 따라 약해진 무릎과 발목의 근육 등의 근력을 보강할 수 있는 진료를 병행하고 찜질과 뜸을 통해 유연성을 되찾아 주고 기혈순환을 하고 있습니다.


봄철 산행으로 발목에 심각한 무리가 갔거나 다소 심한 근육통을 앓고 있다면 양정한의원인 예인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처방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