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

양정동고관절통증 해결할 때?

양정동고관절통증 해결할 때?






요즘 직장인들은 바쁜 업무로 인해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서너 시간 앉아 있다 보면 오른쪽 혹은 왼쪽 엉덩이로 찌릿한 느낌을 받고, 허리나 어깨가 결리는 등의 여러 문제가 동시 다발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어쩌다 한번 찾아오면 다행이지만, 수시로 반복되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는데요. 


오늘은 양정동고관절통증 한의원과 함께 고관절 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들의 골반통증 원인은 아주 다양하게 나타나는데요. 사무직 직장인의 경우 업무를 볼 때 처음에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삐딱하게 앉거나 비스듬히 앉아 골반 틀어짐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반복적으로 이루어지게 되면 골반 좌우 밸런스가 무너져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골반통증을 일으키는 잘못된 자세를 알고 있으신가요? 일상생활에서 흔히들 하는 자세로 삐딱하게 앉기, 짝 다리 짚기, 다리 꼬고 앉기 등이 있습니다. 이 자세의 공통점은 한쪽에만 힘을 주는 것인데요. 왼쪽 혹은 오른쪽에 힘을 편중되게 싣는다면 체형변화를 가져 올 뿐만 아니라 골반 틀어짐이 나타납니다.






양정동고관절통증 한의원에서는 골반통증을 심하게 호소하는 환자분들의 경우에는 MRI, CT 등 정밀검사를 권하는데요. 이러한 검사 결과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골반통증에 시달리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수술을 권유 받아도 원인이 없기에 선뜻 할 수 없으며, 진통제나 스트레칭을 통해 통증을 달래게 되는데요. 이는 대부분 골반불균형에서 비롯된 통증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고관절 통증 역시 골반통증과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출산과 임신이 연관 있다는 점에서 골반 통증과 약간 차이를 보이며, 사무직 직장 업무를 보다가 출산휴가를 떠난 임산부의 경우 고관절 통증 발병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 이유는 임신 후기에 태아와 양수의 무게로 복근이 이완되고 골반 주변 근육에 무리가 가기 때문인데요. 임산부의 경우 근력운동을 할 수 없어 더욱 근력이 약화되어 있는 상태로 유지됩니다.


이런 상태가 출산 후에도 지속적으로 이어지면 골반이 틀어져 체형이 변할 뿐만 아니라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한쪽 혹은 양쪽 엉덩이 통증이 지속된다면 고관절 외에 허리문제도 체크해봐야 합니다. 





척추관협착증은 허리통증뿐만 아니라 엉덩이, 다리 통증이 같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상 양정동고관절통증 한의원과 함께 고관절 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반복되는 통증과 하체순환장애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가벼운 스트레칭과 휴식을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통증에 대한 해결책을 원하신다면 저희 예인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