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목 디스크

서면역한의원 목이 뻐근해요

서면역한의원 목이 뻐근해요




우리는 얼마나 바르게 살아가고 있을까요? 아무리 바르게 살려고 노력해도 아차 하는 사이 굽어지고, 틀어지는 것이 사람의 삶입니다. 이게 꼭 사람의 인생만을 이야기하는 것은 아닌데요. 


건강한 신체를 위해선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살아가야 하지만 우리가 업무에, 학업에, 일상에 쫓기다 보면 그게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바르지 못한 자세가 장시간 유지되면 근골격계의 문제가 발생하게 되며, 특히 요새는 그 중에서도 목 통증이 자주 발견되고 있습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업무를 볼 때, 휴식을 취할 때 컴퓨터 앞에 앉아 있게 되다 보니 앉는 자세가 상당히 중요해졌는데요. 

너무 오래 앉아서 모니터를 바라보고 있다 보면 자연스럽게 어깨가 굽어지고 목이 거북이처럼 앞으로 쭉 뻗으며 기울어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런 자세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이 바로 목디스크 입니다. 





예전에 서면역한의원을 찾아오는 환자들 중에는 과거 목디스크 환자는 주로 교통사고를 당했다던지 어디서 넘어졌다던지 등의 이유로 목이 뻐근해요 하며 호소하는 이들이 많았지만, 요새는 그런 사고 때문이 아니라 나쁜 자세가 오래 묵게 되다 보니 목디스크가 생기게 된 케이스가 더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서면역한의원 예인한의원에서는 이런 증상들이 있을 경우 목 디스크를 의심해 봐야 한다 봅니다. 일단 대표적 증상인 목이 뻐근해요 라고 호소하는 것은 물론이고, 간혹 목 통증뿐만 아니라 팔이나 손에도 저릿함과 통증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좀 더 심해지면 팔이 뻣뻣해지거나 마비가 오게 되기도 하고, 전반적으로 팔 힘이 떨어지기 시작하기도 합니다. 이는 목디스크로 인해서 추간판이 신경을 누르고, 눌린 신경 때문에 제대로 신호전달이 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쉬면 일시적으로 나아지기는 하지만 그 때뿐 이기에, 서면역한의원에서의 다양한 한방 요법을 통해서 목디스크의 초기 증상을 바로잡아 주는 것이 이와 같은 증상들의 좋은 해법이 될 것입니다.





목디스크라고 해서 무조건 수술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 한방 치료로 바로 잡을 수 있는 영역의 초기 증상이라면 수술 없이도 서면역한의원에서 다스려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추나요법과 물리요법은 직접적으로 추간판의 위치를 바로 잡는 시술인 만큼 더 나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목과 허리 등의 근골격계 질환 다스리는 길, 서면역한의원 예인한의원에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