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목 디스크

양정동목디스크한의원 다른 문제 생겼다면?

양정동목디스크한의원 다른 문제 생겼다면?



최근 잘못된 자세를 오래 유지하다가 만성 목디스크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목디스크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게 목 통증인데요. 하지만 목디스크의 증상이라고 해서 꼭 목에만 한정되리라는 법은 없습니다. 오히려 경추에 생기는 이상인 만큼 척추와 연결된 우리 몸 전체의 이상이 유발되기 쉬운 것이 목디스크입니다.





양정동목디스크한의원에 방문하는 목디스크 환자들은 주로 뒷목과 어깨가 많이 아프다고 호소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왠지 손발이 저릿저릿하고, 길을 걷다가 갑자기 다리에 힘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아 비틀거리는 증상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또한 이유 없는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생기기도 하고, 몸의 감각이 둔해지는 일도 일어나곤 합니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제 자리에서 탈출한 추간판이 척추 신경을 압박하여 신호 전달 체계에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급격한, 혹은 만성적인 경추 압박에 의해서 추간판이 제 자리를 벗어나게 되면 신경과 근육을 압박하게 되는데, 척추는 뇌에서 전달하는 신경 신호를 가장 먼저 받아들여 우리 몸 구석구석에 전달하는 하나의 줄기이기 때문에 척추 신경이 손상되면 전신에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이런 문제 때문에 목디스크 증상이 매우 많이 진행된 경우 아예 몸 전체를 제대로 움직이지 못하는 지경에까지 이르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를 막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먼저 생활 습관 자체를 고쳐 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모니터를 보게 될 때는 모니터 높이와 눈 높이가 일직선이 되도록 맞춰야만 목에 가는 부담이 줄어듭니다.


또 스마트폰을 하게 될 때는 쉽게 목이 굽어지게 되는데 이 경우에도 목에 가해지는 하중이 매우 많아지게 됩니다. 목 각도가 1도 기울게 되면 목에 걸리는 하중이 1킬로그램씩 늘어난다는 이야기도 있을 만큼 아주 미세한 목 각도 차이도 목의 부담을 가르는데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조금이라도 수상한 증상이 있다면 양정동목디스크한의원에 방문하여 조기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목디스크는 초기 증상에 머물 경우 비수술적인 한방 요법을 통하여 치료를 할 여지가 많아지기 때문에 더욱 조기 발견, 조기 치료가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양정동목디스크한의원 예인한의원에서는 한약, 약침, 추나 등을 통하여 목디스크를 치료하고 있습니다. 특히 약침은 환부에 더 직접적으로 약리를 작용시켜서 큰 효과를 볼 수 있고, 추나요법은 뒤틀린 목 관절을 바로 맞춰줄 수 있으므로 디스크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장기간 방치하게 되면 돌이키기 힘들 정도가 될 수 있는 목디스크, 양정동목디스크한의원 예인한의원에서 조기 치료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