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치료/허리 디스크

서면 급성디스크치료 갑자기 허리 아프다면?

서면 급성디스크치료 갑자기 허리 아프다면?

 

 

날이 살짝 풀리게 되면서 급격히 늘어나게 된 것이 디스크 환자입니다. 특히 갑자기 허리 통증이 심하게 찾아오면서 병원에 방문하는 케이스 비중이 높은데, 바로 급성 디스크에 의한 통증 때문입니다. 디스크는 다양한 이유로 발생할 수 있는데 크게 급성과 만성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 중에서 급성 디스크란 무엇이며 서면 급성디스크치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크란 척추와 척추 사이에 끼어 있는 부드러운 조직인 추간판이 제 위치에서 벗어나는 현상입니다. 추간판은 척추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해주는 동시에, 허리나 등, 목이 부드럽게 휘어질 수 있도록 하는 쿠션 같은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그런데 척추에 심한 충격, 혹은 오랜 압박이 가해지게 되면 추간판이 제 자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추간판이 돌출되면 우선 척추 내부에 있는 신경 다발이 추간판에 눌리게 되면서 저림 현상이나 마비 현상이 발생할 수 있고, 또한 주변 인대와 근육을 누르고 통각신경을 압박하면서 심한 통증 유발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특히 추간판 탈출이 오래 지속되면 주변 근육, 인대가 심한 염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중에서 급성 디스크는 갑자기 허리 등에 충격을 심하게 받았을 때 일어나게 됩니다. 특히 지금처럼 날이 따뜻한 시기엔 허리를 받치고 있는 근육과 인대가 풀어지기 쉽고, 허리 지지력이 떨어지게 되기 때문에 비교적 작은 충격에도 추간판이 제 자리에서 벗어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디스크가 생기게 되면 통증 때문에 근육, 인대가 반사적으로 수축상태에 들어가게 되고, 이로 인해서 허리를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더욱 통증이 심해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걸을 때 다리가 찌릿하게 되거나 감각이 둔해지는 증상도 일어나게 되므로 서면 급성디스크치료를 통해서 허리 통증을 다스리는 게 좋겠습니다.

 

예인한의원에서 진행하는 서면 급성디스크치료는 한약 처방을 통해 기혈의 순환 개선을 촉진시켜서 허리 회복력을 상승시키고 이를 통해 염증을 가라앉히고 있습니다. 더불어서 국소적인 봉침 요법은 염증 완화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디스크에 의한 허리통증에 시달리는 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여기에 일반 침 요법과 부항 요법, 물리치료 요법, 추나 요법을 함께 함으로서 제 자리에서 벗어난 추간판이 다시 원래 자리로 돌아올 수 있도록 유도하는 등 더욱 다양한 각도에서 서면 급성디스크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허리를 삐끗한 이후로 계속 통증에 시달린다면 참고 견디면서 병을 키우기보다는 서면 급성디스크치료를 받아 보면서 병이 더 커지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건강한 허리, 건강한 생활을 만들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곳, 예인한의원이 여러분의 건강을 응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