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계류유산 확률 줄이기 유산예방

계류유산 확률 줄이기 유산예방

 

 

임신을 한 산모라면 유산이 되지 않을까 걱정을 한번쯤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자칫 잘못했다가는 유산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임신 중이나 임신전에는 유산예방 등을 위해 몸관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예인한의원과 함께 계류유산 확률 줄이기 유산예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계류유산이란 임신이 되고 초음파에서 아기집도 보이나 발달과정에서 태아가 보이지 않는 경우 혹은 임신초기에 사망한 태아가 유산을 일으키지 않고 자궁 내에 잔류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러한 계류유산을 일으키는 원인은 자연유산과 비슷합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태아의 염색체 이상이며, 다른 구조적 기형, 당뇨와 같은 모체의 질환, 황체호르몬 이상과 같은 내분비이상, 자궁의 기형 등이 그 원인입니다. 정상임신에서 자궁의 이상으로 인해 배아가 배출되는 일부 경우를 제외하면 모든 자연유산은 그전에 계류유산을 거치게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증상이 없거나 소량의 출혈이 발생하며, 다량의 출혈이 있는 경우 이미 자연유산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류유산을 하게되면 산모가 감정적으로 기복이 심해지고 심한 경우 우울증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주변 보호자나 가족, 배우자는 옆에서 위로와 감정적인 지지를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유산 확률의 원인이 산모나 다른 누구에게도 있지 않다는 점을 이해시키고 힘을 복돋아 주어야 합니다. 동시에 다음 임신에서 별다른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에 대한 믿음을 산모에게 주지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계류유산 후 태아의 사체 및 태반등이 자궁내에 남아있으면 습관성유산이나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계류유산 후 몸관리가 중요합니다. 저희 예인한의원에서는 계류유산 후 몸관리나 산후관리의 도움을 드리고 있으며, 다음 임신을 건강하게 할 수 있도록, 산모가 몸의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고있습니다. 만약, 계류유산 확률 줄이기에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예인한의원에 문의 주시거나 내원해 주시길 바랍니다.